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고 이에 따라 서서히 피부 탄력이 저하된다. 노화 증상은 피부톤이 칙칙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만이 아니라 피부 자체가 아래쪽으로 처지고 늘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날렵하던 윤곽 라인도 울퉁불퉁하게 되면서 얼굴이 이전보다 더 커 보여 인상 자체가 노안으로 변한다.
노화로 인해 볼과 턱 부분의 근육 힘이 약해지게 되면 지방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면서 피부 조직이 처지게 되고, 주름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특히 입가 주변 볼살 처짐, 이중턱 등이 발생을 하는 만큼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안티에이징 케어를 하고 있다면 노화 시기, 증상 등을 조금 늦출 수 있지만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이는 쉽지 않다. 따라서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비침습적인 레이저 리프팅인 ‘울쎄라’를 들 수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해 탄력을 개선시키는 리프팅 장비다. 피부 조직 가운데 진피층과 지방층보다 더 안쪽에 있어 전체적으로 조직을 받쳐주고 감싸고 있는 SMAS층에 열 에너지를 전달, 피부의 수축 및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전반적인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술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피부층을 관찰할 수 있는 초음파 영상 기술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두께, 피부 구조 등에 따라 맞춤 팁을 사용해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볼과 턱에 집중되어 있는 지방세포를 파괴하면서 이중턱을 개선, 울퉁불퉁한 턱 라인을 날렵하게 거듭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초음파 에너지는 깊은 층까지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므로 진피층부터 근육층, 근막층, 지방층 등 다수의 피부 조직에 접근해 전반적인 피부층 리모델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재생 팁을 활용하지 않고 오직 정품 팁만을 사용해야 하며, 울쎄라 본사인 멀츠(MERZ)사로부터 인증을 받은 병원을 찾는다면 보다 체계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시술 과정과 결과를 마주해볼 수 있다.
디에이피부과 문성훈 원장은 “노화의 증상은 주름뿐만 아니라 볼살과 턱살 등 이중턱과 윤곽라인 처짐도 간과할 수 없다. 이는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것뿐 아니라 피부 조직 안쪽에서부터 탄력 개선이 필요한 만큼 울쎄라 리프팅을 통해 개선을 해볼 수 있다”며, “동일한 시술이라고 해도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검증이 된 피부과인지, 여러 케이스를 접해본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시술하는 지 등을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