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과거에는 부정적인 인식이 지배적이었으나, 보다 당당하게 이를 드러내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며 가슴 수술을 하는 연령대도 다양해지고 수술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또한 단순히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것만이 아니라 노화를 경험하면서 가슴의 탄력을 함께 개선하는 안티에이징 방법으로 가슴성형을 하는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가슴성형을 고민하고, 진행하는 여성들이 많다. 여름휴가 기간 비키니나 수영복을 착용하고 일명 ‘인생사진’을 남기고자 수술을 통해 가슴의 볼륨감을 높이고 자신감도 함께 증진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한국인 체형에 가장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볼륨 생성이 가능한 보형물로 ‘멘토엑스트라’를 들 수 있다. 이는 가슴 폭 대비 풍성한 볼륨감을 가질 수 있어 수술 이후 만족도가 높다.

 

멘토엑스트라는 스무스, 마이크로텍스처 타입으로 제작된 보형물로,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특징이다. 다양한 사이즈를 구비하고 있어 환자 가슴마다 선택 폭이 넓고, 상단 볼륨이 오래 유지되며 모양도 둥글게 떨어진다. 내부의 실리콘이 새거나 녹지 않으며, 외피가 단단해 가슴 보형물 중 실리콘과 외피 모두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다만, 안전한 보형물이라고 할지라도 수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이에 가슴 수술을 앞두고 체크리스트를 꼼꼼히 작성하고,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슴성형 전담 의료진과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개인마다 다른 체형, 기존 가슴 사이즈, 원하는 개선 방향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이러한 점을 고려해 수술 계획이 수립돼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가슴성형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하며 여러 케이스를 접해본 경험이 있어야 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1:1 상담을 거친 후 맞춤 솔루션을 적용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수술 이후에는 사후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행하는 별도의 애프터케어 서비스가 있는지, 다양한 의료 장비와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도 살펴보며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디에이성형외과 배재영 원장은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해서는 보형물을 꼼꼼히 비교해 보고 개인마다 다른 신체적인 특징, 체형, 선호도에 맞는 것을 선택해 디자인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안전한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수술 이후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지 등을 확인하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