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를 맞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겨울철에는 여름보다 성형 후 나타나는 붓기 등의 관리가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남은 휴가를 몰아 사용하며, 충분한 회복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에이성형외과 김소영(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원장은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여름이 다가오기 전 미리 진행해 회복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최근 가슴 수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가슴성형 보형물 ‘멘토’   

가슴성형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볼륨감을 높이고 모양을 바로잡아볼 수 있다. 
다양한 보형물 중 한국인의 체형이나 선호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했을 때 가장 대표적인 것이 ‘멘토’이다.

김소영 원장은 “멘토 엑스트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보형물로, 가슴에 사용되는 보형물 중에서 내부 실리콘과 조직에 직접 닿는 외피까지도 안전성 승인을 받았다. 
또한 타입이 다양해 선택 폭을 넓히며,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에 자연스러운 볼륨 생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무스 겔 형과 마이크로 텍스처 형으로 구분이 되며 스무스형의 경우 표면이 부드러운 코히시브젤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이크로 텍스처는 표면이 균일한 입체 질감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수술 후의 안정감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보형물 사이즈별 구성 
보형물 사이즈에 따라 모더레이트 플러스, 모더레이트 하이, 하이로 구성된다. 
이는 실리콘 충전재 용량을 조절해서 다양한 환자들의 가슴 둘레와 사이즈에 맞는 조절이 가능하고, 충전율을 높여 가슴 폭 대비 풍성한 볼륨감을 가질 수 있다.


김소영 원장은 “이처럼 보형물의 폭, 높이, 크기, 질감 등 나에게 맞는 디자인의 보형물 선택이 가능하여 한층 더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구축하면서 안전성도 함께 높여 수술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딤플현상이나 리플링 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주의해야 할 점 
좋은 보형물을 이용하더라도 수술 방법이나 의료진의 숙련도 등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3차원으로 입체 박리를 하고, 자연가슴과 같은 I라인의 가슴골 디자인을 하는 것과 함께 이상적인 볼륨 비율에 맞춰 보형물 위치를 선정해 긴곡선으로 1:1.3비율의 풍만한 가슴볼륨으로 긴곡선의 꽉찬 윗가슴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수술 시 가슴골을 만들게 되면 전반적으로 글래머러스한 모습이기 때문에 몸매는 여리여리해 보일 수 있도록 어깨 쉐입과 팔 라인도 함께 고려를 해 디자인해야 한다. 
겨드랑이선 3cm가 넘어가면 전체적으로 부해 보이므로 1cm가 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김소영 원장은 “멘토 가슴성형은 선택 폭을 넓혀 개개인의 체형이나 선호도 등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인의 가슴 성형에 가장 최적화된 보형물 중 하나이다.”며, “수술 과정과 결과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체계적인 검사, 세부 유방질환 검진, 보형물 안전성 확인 등을 통해서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