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보면서 매일 같이 칙칙해지는 피부에 늘어나는 주름을 보며 고민이 커져가는 이들이 많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로 인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푸석하게 되면서 노화 증상에는 가속도가 붙어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어나고 있다.
혼자의 힘으로는 노화 현상을 막기가 역부족인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부 안팎으로의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은 유효한 에너지를 피부에 직접 전달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하고, 피부층 리모델링을 도와 탄력 개선과 타이트닝 등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는 초음파, 고주파 등의 에너지가 활용이 되며 그에 따른 장비들도 다양하다. 자신의 노화 증상과 피부 타입, 두께 등에 따라 알맞은 장비를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초음파 리프팅을 대표하는 ‘울쎄라’ 리프팅, 고주파 리프팅인 ‘써마지’ 리프팅에 주목해볼 수 있다.
이는 각기 다른 에너지를 이용한 안티에이징 시술인데, 각각 진행을 해도 되지만 이를 함께 결합한 시술인 ‘울써마지’를 통해서 피부 전반적인 탄력을 되찾으며 리프팅, 타이트닝 효과를 함께 누려볼 수 있다.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해서 피부 속의 가장 밑에 자리하고 있는 근막층(SMAS층)에 강력한 열 응고점을 형성하여 주변 조직을 함께 리프팅하여 을 타이트닝하고 피부를 당겨주면서 탄력을 개선하게 된다. 여기에 써마지의 경우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를 탄탄하게 조여 타이트닝 효과를 보여준다.
울써마지는 이 두 가지가 결합된 시술인 만큼 피부를 안팎으로 관리해주어 복합적인 리프팅,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각기 다른 장비를 이용해서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모든 피부 층을 타깃으로 하여 시술을 각각 할 때보다 더 강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한다.
피부 노화는 겉으로 보이는 표면뿐만 아니라 속에서부터 진행이 되는 만큼 두 가지를 함께 시술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시술의 안전성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의 상태와 피부 두께, 노화 정도 등을 고려해서 보다 디테일한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울써마지 시술 시에는 재생 팁이 아닌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하며,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개인별 맞춤 디자인을 하면서 어떠한 부위에 어느 수준의 강도와 샷 수로 에너지를 전달하는 지 등 디테일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해 자연스럽고 강력한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면마취보다는 에어녹스 무통 시스템을 적용한다면 통증을 조절하면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은 “울써마지는 초음파와 고주파 에너지의 결합으로 부족한 부분 없이 피부 안팎을 모두 타깃해 강한 리프팅,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인 만큼 세밀한 검진과 그에 맞는 디테일한 시술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장비를 다루어 보고, 임상 경험이 풍부하며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상담을 받고 시술을 진행해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