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증상은 얼굴의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서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얼굴의 중안면부다.
피부가 얇은 눈 밑에서부터 주름이 생기고 피부 처짐이 발생하며, 광대 부근의 인디언 주름과 볼패임, 입가 주변을 중심으로 팔자 주름과 심부볼 등 볼살처짐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중안면부 노화는 노안 인상으로 보이게 하는 결정적인 부위인 만큼 전체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보습 제품이나 영양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개선이 되지 않는 노화 증상인 만큼 피부 안쪽에서부터 근본적인 탄력 개선을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
심술 궂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눈 밑 처짐과 팔자주름은 각각의 관리가 아닌 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중안면리프팅이 필요하다.
눈 밑 지방재배치나 지방제거, 팔자 실 리프팅이나 팔자필러와 같은 방법을 따로 하는 것이 아닌, 하안검과 거상수술을 결합한 리프팅 방법으로 원스톱 개선을 해보아야 한다.
눈 밑 처짐을 개선하는 하안검 수술은 지방을 제거하고 처진 피부를 절제하기 때문에 눈 밑 부분만 선택적으로 개선이 된다. 팔자필러나 실리프팅 또한 마찬가지로 주름 선 부분만을 개선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있고, 다시 처짐이 재발하기 쉽다.
이에 중안면 부분을 전체적으로 리프팅 할 때에는 눈 밑의 지방, 주름, 피부까지 한번에 개선을 해주어야 한다.
특히 눈 밑의 근육보다 더 깊은 층에 있는 지방 주머니인 SOOF 지방까지 교정해서 주변 근육을 올려주어 전체적인 중안면부 노화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수술 시에는 늘어난 피부를 눈 밑의 라인을 따라서 흉터가 크게 남지 않게 최소로 절제를 하고, 3개 고정 포인트를 만들어 SOOF 지방 및 근육을 당기게 된다. 고정 포인트에 당긴 지방 및 근육을 고정하게 되면 눈 밑의 처짐과 팔자주름이 개선되면서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이는 하안검수술과 거상 수술을 결합했기 때문에 기존 하안검에서 나타나는 눈꺼풀 뒤집어짐과 같은 안검외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고, 심한 처짐 증상과 전반적인 중안면부의 주름까지 동시에 개선이 가능하다.
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 원장은 “중안면부 리프팅 시에는 SOOF 지방까지 함께 리프팅을 해야 원하는 부위의 노화 증상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면서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두 가지 수술 방법이 결합된 만큼 난이도가 높으며, 자칫하면 과한 교정으로 표정이 어색해지고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수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으로부터 상담을 받고 개개인마다 다른 처짐과 노화 정도에 맞는 1:1 맞춤 솔루션을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