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바 공식지정병원인 디에이성형외과가 모티바 가슴성형에 대한 비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은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1월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한 번에 75bp(=0.75%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함에 따른 것이다.
특히 지난 6월 이래 4연속 자이언트 스텝 발표로 원/달러 환율 상승이 불가피해지면서 국내외 의료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글로벌 의료기기 업계 및 제약사에서 일제히 가격 인상에 나서며 수출입 의존도가 높은 국내 의료 비용도 일제히 상승하게 된 것이다.
디에이성형외과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환율 속에서 의료 물류운송 비용의 상승과 의료용 실리콘 등 원자재 공급 부족현상으로 국내 공급되는 보형물의 물량이 제한되면서 불가피하게 가격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며, “높아진 비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이 늘어난 상황에서 더 나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소비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모티바는 가슴성형에 활용되는 보형물이다.
수술 전 미리 Divina 3D 가상성형 시뮬레이션을 통해 나에게 맞는 가슴을 미리 체험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