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하고 세련된 얼굴형을 갖고 싶을 때 먼저 생각하게 되는 성형수술이 바로 사각턱 축소술이다. 그러나 뼈를 절제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뼈는 한 번 자르면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은 남기면서 본인의 이목구비와 가장 조화로운 얼굴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사각턱축소술 시 과절제로 인한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는 근육과 지방은 남겨둔 채 뼈만 절제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뼈는 물론 근육과 지방까지 함께 축소해야 과절제 부담 없이 갸름한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얼굴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도 갸름한 얼굴형을 얻고자 한다면 여러 각도를 고려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사각턱으로 보이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이러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긴곡선사각턱수술은 귀 밑 사각턱부터 앞턱까지 긴 곡선으로 부드럽게 절제해 이차각 없이 자연스럽고 매끈한 V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피질골절제는 턱뼈 가장 바깥쪽의 피질을 제거해 턱뼈 두께를 슬림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정면이 더욱 날렵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이동찬 원장 (사진=디에이성형외과 제공)

 

음식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뼈를 줄이더라도 근육이 튀어나와 각진 얼굴형으로 보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근육만 선택적으로 축소하는 교근축소술이 필요하다.

 

특히 얼굴 볼륨을 입체적으로 고려해야하는 부위에 심부볼이 있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심술궂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지방층과 탄력정도를 파악한 후, 직접 제거해 입체적이면서 슬림한 얼굴라인을 갖게 된다.

 

디에이성형외과 이동찬 원장은 “꼭 필요한 뼈를 남기고 불필요한 뼈만 깎아 남겨진 뼈 위에 근육과 지방이 예쁘게 자리잡아야 예쁜 얼굴라인이 완성되기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확인하고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메디컬투데이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920234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