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납작한 가슴이 고민인 여성들은 볼륨감을 채워 넣기 위해 가슴성형을 선택하게 된다. 다만 무조건 크기를 키운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고, 자신의 몸매 비율과 조화를 이루는 크기와 라인 등으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성형에 활용되는 보형물 가운데 모티바(motiva)의 경우, 자연 가슴과 같은 움직임과 촉감을 선사해 선호도가 높다. 무엇보다 더 자연스러운 가슴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미리 Divina 3D 가상성형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가슴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가상성형 스캐너를 바탕으로 기존 유방의 부피와 유두 간의 거리, 비대칭 여부와 정도를 측정해 나에게 맞는 최적화된 사이즈와 모양을 디자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입체적으로 수술 후의 모양과 볼륨감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수술 시 자연 가슴의 모양을 온전하게 구축하기 위해서는 가장 아름다운 볼륨 비율인 윗가슴 45와 밑가슴 55로 보형물 위치를 선정해야 한다. 윗가슴부터 풍만하게 채워져야 가슴이 처져 보이지 않고 모양과 라인이 부드럽기 때문이다. 여기에 티가 나는 Y골이 아닌, 자연 가슴 같은 I골을 구현해 내야 한다. 

 

특히 모티바는 다른 보형물과 달리 균일한 외피로 생체 적합성이 우수해 피막 생성을 최소화하여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부드럽고 말랑한 촉감을 선사한다. 중력의 힘을 받아 누웠을 때, 서있을 때, 몸을 움직일 때 등 어떠한 움직임에도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모티바만의 블루실 기술로 겔이 다른 부위로 확산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안전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가슴 수술에서 수술 과정과 보형물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사후관리다. 제대로 케어가 되지 않을 경우 보형물이 자리를 잡지 못할 수도 있고 피막이 생겨 구형구축이 발생할 수가 있다. 이에 수술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초음파 검진을 하고 붓기 완화, 흉터 치료, 세포재생 촉진에 도움되는 고압 산소치료로 회복을 빠르게 도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 외에 구형구축예방과 촉감개선, 붓기, 통증개선, 흉터관리를 위해서는 캡슐러티스, RF 고주파관리, 스마트룩스, 레이저 치료, 수술 후 흉터 관리 등이 필요한데, 이러한 사후관리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와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는지를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가슴 확대술은 단순히 사이즈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마다 다른 유방의 조건과 상태를 면밀하게 검진하고 수술 결과를 예측해 개인 맞춤 수술을 해야 한다”며 “유방외과 전문의 상주로 보형물에 대한 세부 유방질환을 검진하는 지, 수술과 사후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전담 의료진이 있는 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