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이미지 

 

  

얼굴이 노안으로 보이는 데에 주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눈 밑 피부의 처짐과 팔자주름이다. 얼굴에서 약 3분의 1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중안면부는 주름이 생기는 대표적인 부위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자리를 하게 되면서 늙어 보이고 심술 궂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남들보다 유독 노안인 모습이 고민이라면 눈 밑 피부가 처지지는 않았는지, 팔자주름이 깊고 길게 자리하고 있는 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만약 심하게 해당 부위가 처지고 주름이 자리를 한 경우라면 이를 개선해 노화의 흔적을 지워 동안의 모습으로 개선할 수가 있다. 

 

노화가 집중적으로 진행된 중안면부에 시행하는 ‘중안면 리프팅’은 하안검 수술과 팔자 리프팅 또는 필러를 각각 해야 하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해소한 방법이다. 심한 눈 밑의 처짐과 팔자주름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다. 

 

중안면 리프팅은 눈 밑 속눈썹 부위의 피부를 절개해 광대라인까지 박리를 한다. 이를 통해 깊은 지방층인 SOOF와주변 근육을 당겨 올려주면서 눈 밑 처짐, 팔자주름을 함께 개선한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을 제거하고 처진 피부를 절제해서 해당 부위만 개선이 가능했으며, 팔자주름 또한 실 리프팅이나 필러 주입으로 선택적인 개선만 할 수 있던 반면 중안면 리프팅은 한번의 수술로 멀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노화의 원인이 되는 SOOF 지방은 눈 밑 근육보다 더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일종의 지방 주머니다. 이곳의 지방이 처질 경우 그 위에 있는 눈 밑 근육, 그를 덮고 있는 피부까지도 함께 처지게 되기 때문에 이 부분부터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필요하다. 

 

중안면 리프팅은 SOOF 지방을 교정하기 때문에 주름진 눈밑과 팔자주름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다. 3개의 고정 포인트로 지방, 근육을 당기면서 고정하기 때문에 다시 처지는 재발 현상도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 

 

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 원장은 “중안면 리프팅은 하안검, 실 리프팅, 필러 등을 따로 시행하지 않고 한번에 개선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환자의 연령대와 처짐 정도, 특성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단계별 리프팅을 진행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 맞춤 개선을 해보아야 자연스럽게 개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