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성형외과 고효선 원장 

디에이성형외과 서제원 원장

 

많은 이들은 지금보다 더 예쁘고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여 성형수술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기대만큼 만족스럽지 못해 재수술을 반복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자신의 얼굴의 특성에 맞는 수술이 아닌 유명인의 모습을 본인에게 적용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모두 외모가 다 다른데, 이러한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게 될 경우 균형이 깨져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

 

 

따라서 성형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조화, 균형을 생각하여 특징에 맞게 디자인을 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코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다른 부위와의 조화로움이 중요하다. 눈과 입술과의 거리, 얼굴 세로와 가로의 폭, 윤곽 라인 등까지 전반적으로 고려를 해야 한다.

 

수술에 앞서 개개인의 코 유형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낮은 코, 매부리코, 복코, 짧은 코, 들창코, 긴 코, 화살코, 휜 코, 넓은 콧대 등 코 라인과 크기 등 모양이 모두 다르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면서 어떤 각도에서 봐도 개개인의 윤곽에 맞고 어우러지는 오똑한 라인을 구축해야 한다.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위해서는 콧대, 코끝, 모양 등을 이목구비와 윤곽에 맞게 디자인해야 하고, 측면과 정면에서의 모습도 고려해야 한다. 어디서 보아도 매끄럽게 라인이 떨어지면서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의 비주와 코끝의 모양도 확인해야 한다.

 

코 수술에 사용되는 재료는 실리콘, 고어텍스, 인공연골, 인공진피 등의 인공 보형물 혹은 자가 연골, 자가 진피 등의 자가 보형물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환자의 몸에서 채취한 보형물을 사용한다면 염증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고, 보다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코끝이 떨어지거나 휘지 않도록 2개의 연골로 튼튼하게 지지한다면 생착이 되면서 반영구족으로 코 모양의 개선이 가능하다.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모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수술에 앞서 상담 과정에서 정확한 진단이 선행돼야 한다. 3D-CT 촬영으로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부분까지 정밀하게 확인을 할 수 있다. 코뼈의 넓이, 코의 전체적인 골격 구조, 비대칭 유무, 매부리, 휨 정도를 분석하여 유형에 따라 보형물을 결정해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만약 비염과 같은 코 내부 질환의 문제,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협진이 가능한 병원인지를 확인하여 미용, 기능적인 문제를 같이 개선하는 기능 코성형을 진행해볼 수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서제원 원장은 “개개인마다 코의 유형이 모두 다르고, 성별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자 코성형, 남자 코성형 수술을 다양하게 많이 다루어 본 의료진이 직접 집도를 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첨단 장비를 통한 3D-CT 촬영으로 문제점을 정확하게 분석 후 개개인에게 맞는 디자인을 적용해 수술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도움말: 디에이성형외과 서제원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