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됐지만 여전히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눈의 노출 빈도도 여전히 높다.
얼굴의 중안면부, 하안면부는 마스크로 가릴 수 있지만 눈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눈에 대한 외모적인 관심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쌍꺼풀 수술…“무조건 아름다워지는 건 아니다”
동양인 특성상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꺼풀이 많고, 눈이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눈 성형을 통해 눈동자의 노출 정도를 높이며 눈 크기를 좀 더 키워 또렷한 눈매로 거듭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많이 시행이 되고 있고, 그만큼 수요도 끊이지 않고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성지윤 원장(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은 “쌍꺼풀 수술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눈이 크고 아름다워지는 것은 아니다. 이는 개개인의 기존 이목구비를 고려해서 쌍꺼풀 높이, 길이, 모양 등을 적용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개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인라인 쌍꺼풀
인라인 쌍꺼풀은 쌍꺼풀 라인 높이가 낮고, 시작점 라인이 가려지지만 중간 라인 지점부터 보이게 된다.
라인 높이가 낮아 자연스러운 특징이 있다.
인아웃 쌍꺼풀은 눈 앞머리에서 라인이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 라인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로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웃라인의 경우 서양인의 눈 구조와 유사한데, 눈 앞머리에서 라인이 떨어져서 시작한다. 화려한 눈매로 보이는 특징이 있다.
◆쌍꺼풀 수술 방법
쌍꺼풀 수술 방법도 여러가지로 구분된다.
대표적으로는 매몰법, 절개법으로 구분 지어지지만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자연유착, 눈매교정 등의 방법도 있다.
일반적인 방법 중 절개법은 피부 절개를 통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 방법이며, 매몰법은 흔히 찝는 법으로 알려진 방법으로 절개 없이 실로 매듭을 지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첫눈 자연유착
자연유착이라고 불리우는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서 구멍을 만들어 매듭을 짓고 근육과 피부가 유착되는 방식을 적용한 방법이다.
특히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더블 타이 기법을 적용해 다중매몰 방식인 ‘첫눈 자연유착’은 좀 더 촘촘하게 매듭을 묶어서 강하게 고정을 하고, 자연스러운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첫눈 자연유착 수술은 기존 약 7개의 홀에서 2배 더 많은 14개의 홀을 만들면서 매듭을 두 번 묶어주게 된다.
성지윤 원장은 “특히 14홀 유착 포인트는 동양인의 눈에 가장 예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꺾이지 않고 부드러운 곡선의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높이의 쌍꺼풀로 구현이 가능해 원하는 어떤 라인으로도 수술이 가능하다.”며, “자연유착 수술의 특징답게 수술을 마친 후에도 붉거나 흰살 흉터가 남지 않고 원래의 눈처럼 자연스러우며, 수술 직후에도 멍이나 부기 등이 거의 없어 일상으로의 회복도 빠른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어 “쌍꺼풀 유형이나 수술 방법들은 다양하지만 환자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모양이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디자인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눈 성형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갖춘 의료진과 직접 상담을 받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치료 효과 및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