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를 착용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눈가, 미간, 이마 등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상안면부의 주름과 탄력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마스크가 자외선을 반사해 얇고 예민한 눈가 피부에 영향을 주어 주름을 유발하고, 탄력을 저하시기기 때문이다.
이미 생긴 눈가 주름은 아이크림을 바르거나 마사지 등으로는 원래대로 되돌리기가 쉽지 않다. 이에 눈가 전용 팁을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받아 자극없이 눈가 피부의 탄력을 높이면서 주름 완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눈가 주름 리프팅에는 절개를 하지 않는 레이저 리프팅 가운데 ‘아이 울쎄라’에 주목해볼 수 있다. 이는 1.5mm의 깊이에 에너지를 전달하여 일반 팁보다 접촉 면적이 작은 눈가 전용 네로우 팁을 이용, 초음파 에너지를 시술 부위에 집중적으로 전달하며 예민한 눈가에도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여 눈가 주름과 눈밑 지방 및 처진 눈꺼풀 등을 개선한다.
아이 울쎄라 적용이 가능한 부위는 눈을 중심으로 위쪽과 측면, 아래쪽 등이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쌍꺼풀 라인이 흐트러진 경우 눈썹 부위를 리프팅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으며, 눈가 옆의 거미줄 형태로 조직화된 잔주름을 개선해 측면 안와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볼록 튀어나와 울퉁불퉁한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면서 어둡고 칙칙한 눈 밑을 환하게 개선한다.
이는 시술 시 실시간으로 초음파 영상 기술을 통해 피부 층의 깊이와 상태를 관찰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눈썹 위의 이마, 눈가 눈매 교정이 꼭 필요한 부위만 집중으로 타깃을 해 자극이나 부작용 없이 세밀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 써마지’는 고주파 방식의 눈가 전용 리프팅으로, 노화로 인해 감소한 피부 속의 콜라겐층을 재생시켜 탄력과 주름을 개선한다. 피부층을 냉각해 통증을 줄이면서 진피층에 열 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섬유의 수축 및 합성을 유도하는 것이다.
아이 써마지에 사용되는 눈가 전용 팁은 0.25㎠로, 같은 면적 시술 시 일반 토탈 팁이 한번 진행하는 것을 16번 시술이 가능하다. 눈가처럼 굴곡이 많고 예민한 피부 특성에 맞춘 팁이기 때문에 더 정밀하고 세밀한 시술을 돕는다. 또한 매 샷마다 피부 저항값을 측정해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눈가의 예민한 특성에 맞춰 안전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 써마지의 경우, 고주파 방식의 리프팅 가운데 유일하게 안구 위의 눈꺼풀에 직접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시술이다. 따라서 늘어진 쌍꺼풀 라인, 안검하수 증상 등도 아이 써마지를 통해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은 “눈가의 노화 증상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주름과 처짐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분석 및 진단하여 그에 맞는 아이 울쎄라, 또는 아이 써마지 시술로 진행해야 한다”며 “아이 울쎄라, 아이 써마지를 동시에 시술도 가능한데 이는 피부 겉부터 근막층까지 동시에 리프팅 및 타이트닝을 해 보다 강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다만 눈가가 예민한 부위인 만큼 풍부한 시술 임상 경험을 지니고 있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해야 안전한 결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출처 :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