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이미지 

 

 

여름철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가 유난히 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져 보인다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다. 한 번 시작된 노화는 멈출 수 없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 리프팅 시술을 알아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위한 리프팅 시술로는 울쎄라가 대표적이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늘어진 섬유조직을 수축시킴으로써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울쎄라의 장점은 1.5mm, 3.0mm, 4.5mm 등 다양한 부위별 맞춤 팁을 사용해 보다 섬세한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1.5mm, 3.0mm는 일반 팁과 네로우 팁 두 가지로 나뉘는데, 네로우 팁은 접촉 면접이 좁아 굴곡진 부위에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야 하는 깊이에 따라 4.5mm는 근막층(SMAS층), 3.0mm는 지방층, 1.5mm는 진피층 등으로 팁을 세분화해 사용할 수 있다. 또 부위별로도 눈가, 턱, 이마 등의 전용 팁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예를 들어 쌍꺼풀 리프팅 울쎄라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처져 작아진 쌍꺼풀 라인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눈가 전용팁을 이용해 눈썹 부위의 피부를 리프팅하면 처진 눈꺼풀을 끌어올려 쌍꺼풀 라인이 또렷하게 살아나는 효과를 보게 된다. 

 

또한 이마 주름이 심해 고민이라면 이마 울쎄라를 통해 깊은 이마주름과 잔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 울쎄라는 지방과 근육층, 진피층까지 집중 타게팅을 통해 늘어진 턱살을 리프팅해주므로 얼굴 라인이 보다 갸름하게 만들어준다.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은 "울쎄라 시술은 팁 종류가 다양해 부위별, 타겟별로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라며 "본인 얼굴에서 어느 부위를 어떻게 개선하고 싶은지 정확히 알아야 만족도 높은 시술이 가능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