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거울을 볼 때마다 노안이라고 느낀다면 눈가 피부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또래에 비해 유독 늙어 보이는 사람은 대부분 눈가피부의 노화가 많이 진행됐기 때문일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눈밑처짐이 심해지고 지방이 울퉁불퉁하게 도드라지면 인상이 피곤하고 우울해 보이기도 한다.
◆유형별 수술방법 달라…충분한 상담 필요
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노화로 인해 눈밑피부가 늘어졌다면 하안검 성형술을 통해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단, 비슷해 보이는 눈밑처짐이라고 해도 유형별로 수술방법이 다르므로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노화로 인해 눈밑피부가 늘어졌다면 절개를 통해 늘어나는 피부를 절제하고, 정교하게 봉합해 눈밑처짐을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눈밑에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기까지 했다면 하안검성형과 더불어 눈밑지방재배치를 함께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심한 눈밑처짐과 함께 팔자주름까지 동반된 상태라면 동시에 개선해야 한다.
남동우 원장은 “이때 눈밑 근육보다 깊은 층에 있는 지방층과 주변 근육을 함께 올려주는 중안면거상술을 통해 눈밑처짐과 팔자주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술 후 만족도
하안검 성형술을 할 때는 눈밑 피부를 얼마나 절제하는지, 봉합을 얼마나 티 안 나게 자연스럽게 하는지 등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가 좌우된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동우 원장은 “40대 이후 젊은 인상을 갖기 위해 하안검 성형술을 찾는 사람이 많다. 유형별로 눈밑지방제거 또는 중안면거상술 등을 함께 진행해야 눈밑성형으로 인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얼굴 환경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함께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