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가꾸는 다양한 방법 중 시술이나 수술의 도움은 단기간에 빠르고 보다 확실한 개선을 돕는다.
이에 많은 이들은 티비 프로그램 속 연예인들의 달라진 변화를 보면서 빠른 시간 안에 달라질 수 있는 각종 수술이나 시술법을 알아보고, 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생각한다.
최근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하는 것을 거리낌 없이 고백한다.
이 중에서도 대표적인 시술이 ‘눈밑지방재배치’이다.
디에이성형외과 홍사혁(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단순히 예쁘고 잘생겨 보이기 위함이 아니라, 동안의 눈매로 거듭나면서 전반적인 이미지와 분위기를 밝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말했다.
◆눈밑지방재배치란?
눈밑지방재배치는 피곤하고 칙칙해 보이는 불룩한 눈 밑의 지방을 재배치하는 수술이다.
홍사혁 원장은 “튀어나와 있는 지방을 재배치해 어둡고 피곤하며, 지쳐 보이는 눈매를 보다 밝고 환하게 하여 보다 선명한 눈매, 또렷하고 밝은 인상으로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보이고, 심한 다크써클로 피곤해 보이는 경우이다.
홍사혁 원장은 “눈 밑 꺼짐 때문에 눈 전체가 그늘져 보이고, 웃을 때 애교살이 고르지 않고 울퉁불퉁해 보인다면 이를 통해 개선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격막 강화…재발 방지 차원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핵심은 단순히 지방을 옮기고 재배치하는 것만이 아니라, 재발 방지를 위해서 격막을 강화하는 것에 있다.
안와격막은 눈 밑의 지방 조직을 감싸고 지탱해주는 막인데, 이 막이 헐거워지면서 힘을 잃게 되면 눈 밑 지방이 밑으로 빠져나오고 울퉁불퉁해진다.
홍사혁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시 이를 팽팽하게 고정하면서 다시 처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며, “처진 부분을 당기고, 꺼진 부분을 채우면서 기존 눈 밑에 있는 애교는 그대로 보존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동안 눈매의 완성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위해서는 기존 애교살을 두고, 처지고 꺼진 부분만 보완하며 격막을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홍사혁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는 환자 개개인의 눈매, 비율,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서 맞춤으로 상담을 진행,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을 해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자연스러운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비용, 저렴한 가격 등이 아닌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병원을 선택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