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태국의 유명 DJ이자 MC,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인 BOOKKO.
새 작품에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싶었던 그는 성형수술을 결심하고 태국에서 여러 차례 성형수술을 받았지만 여전히 코에 대한 콤플렉스가 크게 남아 있던 상태였다.
일반적으로 코 성형수술은 환자의 얼굴 구조와 피부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형물을 선택하고 알맞은 수술법을 진행해야 하기에 어떻게 보면 까다로운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특히 코 재수술의 경우 이미 삽입된 보형물을 제거하고 다시 수술을 시행해야 해 초기 수술보다도 난이도가 훨씬 높아진다. 이에 BOOKKO 역시 오랜 고민 끝에 안전한 재수술이 가능한 한국의 성형외과를 찾았다.
BOOKKO의 수술을 집도한 디에이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워장은 "코 성형의 경우 보형물에 의한 부작용과 환자의 불만족에 따른 재수술 빈도가 높다"고 지적하며, "BOOKKO 역시 심한 콤플렉스로 자리 잡고 있는 코를 다시 디자인해 얼굴에 맞는 코 모양과 높이를 만들어 주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턱의 지방흡입술을 병행하고, 얼굴 전체의 라인을 만들기 위해 턱을 앞으로 빼 균형을 맞추는 안면윤곽수술 뒤,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루는 이미지를 만들고자 눈 성형을 통해 자연스럽고 또렷해 보이는 눈매를 완성했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수술 후 자신의 모습을 본 BOOKKO는 "한국에서의 성형수술 결과가 아주 만족스럽다"며 "다음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우 원장은 "자신의 얼굴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TV 속 연예인의 모습을 보고 같은 모양으로 성형을 한다면 반드시 후회할 것"이라 강조하며, "특히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정확한 수술 계획 아래 안전하게 수술을 시행하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