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쿼리 검색 

 

최근 스트레스나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여성형유방증, 즉 여유증 때문에 고민하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여유증은 체내 호르몬 불균형, 비만, 신장 기능 이상, 내분비 계통 이상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선 조직이 과도하게 발달하며 지방이 쌓이고, 이로 인해 가슴이 봉긋하게 올라오는 증상을 말한다.

 

만약 가슴을 만졌을 때 단단한 몽우리가 느껴지고, 비만인 경우 체중 감량이나 운동을 해도 가슴이 줄어들지 않거나 유륜 부위만 볼록하게 돌출됐다고 느낀다면 남성여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여유증은 생명에 지장이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외관상 위화감을 주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치료 가능한 여유증 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여유증 수술 방법은 미세절개 레이저를 이용하며, 지방뿐만 아니라 유선조직을 제거해야만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여유증으로 인해 가슴 탄력이 떨어져 아래로 늘어져 있다면 레이저시술로 가슴에 탄력을 더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슴 피부가 늘어진 경우 미용상 좋지 않고 땀이 차는 등 불편함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수술 후 가슴 탄력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받으면 여유증으로 처진 피부조직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회복도 빨라진다.

 

이밖에 여유증 치료와 유두축소술을 함께 병행하기도 하는데, 여유증으로 인해 가슴만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유륜과 유두도 함께 커지기 때문이다. 이 경우 유두 밑선을 따라 역V자 모양으로 절개해 수술후에도 절개선이 겉으로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수술을 할 때 통증을 걱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무통주사가 가능한 병원을 찾으면 통증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피주머니나 압박붕대 없이 회복이 가능한지도 알아보면 좋다.

 

디에이성형외과 배재영 원장은 “여유증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지방조직은 물론이고 유선조직까지 말끔히 제거해야 한다”며 “더불어 두번의 레이저로 여유증 치료는 물론 가슴 탄력까지 부여한다면 보다 남성적인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상담 받은 후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출처 : 정신의학신문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