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있어서 볼륨감 있는 가슴은 자신감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글래머러스한 가슴 하나만으로도 전체적인 몸매 라인이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선천적으로 작고 납작한 가슴을 가졌거나, 다이어트 혹은 다른 문제로 인해 가슴이 작은 이들은 이러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하고는 한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가슴성형은 부족한 가슴의 볼륨감을 채워 넣기 위해 보형물, 혹은 자가 지방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이는 개개인마다 다른 가슴 상태,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신체적인 특징을 체크해 가장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해 삽입하여 자연스러운 균형감을 살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가슴에 삽입되는 보형물은 모양, 재질, 브랜드 등에 따라서 세분화된다.

 

이 중 프리미엄 보형물 ‘모티바’는 가슴 촉감, 모양, 볼륨감 등 세 가지를 모두 만족할 만한 보형물로 주목을 받으며 안전한 가슴성형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티바 특징

 

모티바의 외피는 인체공학적인 방법을 담아내 3D 임프린팅 과정으로 제적된 균일한 모습이 특징이다.

 

이에 생체 적합성이 우수해 피막 생성을 최소화하여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춰 안전하며, 부드러운 촉감이 장점이다.

 

또한 내부는 점탄성겔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중력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여 어떤 움직임을 해도 가슴의 흔들림이 부자연스럽지 않고 부드럽게 연출이 된다.

 

여기에 모티바 내 블루실은 겔이 다른 부위로 확산되는 것을 최소화하며, 보형물의 안전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Divina 3D가상성형 스캐너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가슴 성형에 앞서 Divina 3D가상성형 스캐너를 이용하여 유방의 부피, 유두의 거리, 비대칭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볼 수 있다.

 

구현국 원장은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술 결과를 미리 예측하면 보다 더 정확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모양도 함께 바로잡고 자연스럽게 개선해야 하는 만큼 윗가슴과 밑가슴의 황금비율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윗가슴 45, 밑가슴 55로 처짐이나 밑빠짐 없이 포인트를 선정하여 최대 볼륨 포인트에 유두가 위치하도록 한다면 풍만하고 자연스럽게 Y골이 아닌 I골의 진짜 가슴을 만들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알아두면 좋은점

 

한편 구현국 원장은 “모티바 가슴성형 이후에도 관리가 필요한 만큼 수술 병원에 전문의가 있어 보형물에 대한 세부 유방질환 검진을 시행하는 지, 프리미엄 사후관리를 무제한으로 진행하는 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슴 성형에 대한 풍부한 임상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이 직접 상담, 진료, 수술을 집도하는지 살펴보고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월드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