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피부과 반수지 원장 

디에이피부과 반수지 원장

 

동안 시술을 위한 리프팅 레이저 가운데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게 바로 '울쎄라'와 '써마지'다. 그런데 두 시술의 차이점이나 정확한 효과에 대해서는 잘 모른 채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도 크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아본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울쎄라는 집속 초음파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열 응고점을 생성하고, 피부 속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기계만 같으면 효과는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울쎄라는 개인마다 다른 피부 노화 정도와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해 시술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시술할 때 신경을 피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동시에 SMAS층(근막층)까지 열 에너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써마지는 고주파 기기의 하나로 열에너지를 진피층 깊숙하게 침투시켜 열 자극을 통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엘라스틴 재생을 돕는 시술이다. 얼굴 전체적인 탄력 증대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어서 안티에이징 시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4세대 써마지FLX의 경우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로 시술 정확도는 높이고 통증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 다양한 팁이 있어 피부 두께나 시술 목적에 따라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리프팅 시술을 받는 환자 입장에서는 시술 시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도 고려해야 할 대상이다. 수면마취에 부담을 느껴 마취 없이 시술을 받는 경우, 통증에 더 민감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들어 무통 시스템으로 환자의 통증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병원이 늘고 있다. 에어녹스를 이용해 통증의 민감도를 조절해주는 이산화질소를 자가 호흡하면서 긴장감을 완화하고, 기억이나 의식 소실 없이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수면 마취가 아니라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상담의와 시술의가 동일한 사람인지, 정품 정량 시술 원칙을 지키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게 무통 시스템의 장점이기도 하다. 시술 전 금식과 마취 후 별도의 회복 시간이 필요 없어 시술이 끝난 후 직접 운전을 할 수도 있다.

 

디에이피부과 반수지 원장은 “울쎄라 효과와 써마지 효과는 비슷해 보이지만 시술 시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며 “시술 시 통증이 걱정이라면 무통 시스템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8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