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이미지

 

적당한 볼살과 볼륨감은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며 동안의 모습으로 비춰 보일 수가 있다. 하지만 같은 얼굴이라도 어느 곳에 살이 있는 지에 따라 다르다. 턱 라인 주변에 살이 있는 경우에는 얼굴 면적이 커 보이기 쉽고, 날렵한 윤곽 라인이 흐트러지게 된다. 또한 두툼한 이중턱은 나이살이 붙은 것처럼 보여 동안이 아닌 노안으로 비춰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턱살이 생기는 이유는 선천적으로 지방이 양이 많거나, 노화로 인해서 피부 탄력이 저하돼 늘어져 발생하는 것이다. 고개를 아래쪽 방향으로 조금만 숙여도 두툼하게 겹쳐지는 턱살은 체중감량을 하더라도 선택적으로 이 부분만 살을 빼기 어렵고, 쉽게 사라지지 않게 된다. 이에 지방흡입술이나 혹은 레이저 등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이중턱 지방 흡입은 마취와 피부 절개를 하여 진행하는 수술적인 방법이기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도 있다. 이러한 한계점을 개선한 것이 바로 ‘울쎄라 리프팅’이다. 비절개, 비수술적인 방법인 이것은 초음파 에너지를 지방층, 진피층에 직접 전달을 하여 지방을 파괴하며 피부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울쎄라는 1.5, 3.0, 4.5mm 등 팁의 깊이를 선택해 피부 층에 맞는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턱 밑과 같이 지방이 많고 두툼한 부위는 4.5mm의 팁을 이용해 지방을 파괴하게 되며,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으면서 탄력이 필요한 부위는 3.0mm 팁을 활용하여 맞춤 시술을 할 수 있다. 

 

지방층에 전달된 초음파 에너지는 과도한 지방 세포의 파괴를 유도하게 되면서 심부볼, 턱살 등의 얼굴 윤곽라인을 해치는 부분을 개선하게 된다. 매 샷마다 일정한 깊이에 유효한 에너지를 정확하게 전달해 균일하면서도 매끄럽게 정돈된 턱 선을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는 시술 시 실시간 피부층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돼 있다. 이에 침샘이나 신경 등을 자극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아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며, 정확한 위치에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와 샷을 전달할 수 있다. 지방층, 피부 진피층 등의 두께 등 육안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을 Deep See 기술을 이용해 확인해 봄으로써 시술을 하여 리프팅 효과를 높인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울쎄라 정품 팁을 사용하며, 이 팁을 다시 재활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타입과 특성 등을 파악하여 디자인한 뒤 샷 수를 도출해낼 수 있어야 한다. 재생팁을 사용하지 않으며 정품, 정량의 원칙을 지키며 환자마다 다른 특징에 따른 1:1 맞춤 커스텀 시술을 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디에이피부과 반수지 원장은 “울쎄라는 절개를 하지 않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보다 빠르게 고민이 되는 볼과 턱 등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피부의 타이트닝과 리프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라며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거나 과도한 샷 수와 에너지를 조사하게 될 경우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 해지거나 부작용 등도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 진행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출처 :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2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