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중 쌍꺼풀 수술은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미용과 기능적인 목적의 개선을 위해서 성별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수술 방법에 따라서 시간이 지나도 흉터가 잘 사라지지 않거나, 라인이 풀리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첫 수술을 할 때부터 보다 확실한 고정이 필요하다.

 

디에이성형외과 송인수(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이에 적용할 수 있는 수술법 중 ‘자연유착’ 방법에 주목할 수 있다. 이는 처음 수술을 할 때부터 단단하게 라인을 고정하면서, 가장 잘 어울리는 라인을 구축해 풀릴 가능성이 없도록 하는 방법이다.”고 밝혔다. 

 

 

 

◆첫 눈 자연유착 방법

피부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첫 눈 자연유착 방법은 기존의 매몰법의 풀릴 가능성을 낮추고, 절개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흉터에 대한 한계점을 개선한 방법인 만큼 자연스러운 라인에 또렷한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

 

송인수 원장은 “수술 시에는 눈꺼풀에 인라인, 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내가 원하는 라인에 맞춰 디자인을 한 다음 14개의 포인트에 실을 넣고 촘촘하게 매듭을 묶게 된다.”며, “이 때 더블타이가 핵심적인데, 높은 고정력을 위해서 첫번째 매듭을 따라서 다시 한번 단단하게 묶어주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첫 눈 자연유착 방법 장점

기존의 매몰법이나 다른 자연유착의 경우 눈꺼풀에 구멍을 5~7개 정도만 만들게 되는데, 첫 눈 자연유착의 경우 이보다 두 배에 가까운 구멍을 만든 뒤에 두 번 묶어주게 되므로 풀릴 가능성이 낮고 보다 또렷하게 눈매가 개선이 된다.

 

무엇보다 눈을 감아도 흰색이나 붉은색의 쌍꺼풀 라인, 흉터가 남지 않고 원래의 쌍꺼풀 라인처럼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개선이 가능하다.

 

평소 쌍꺼풀 수술을 고민할 때 풀림 현상이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돼 고민을 했다면 첫 눈 성형수술 방법으로 적합하며, 이전에 매몰법 수술을 한 뒤 풀림 현상이 발생했을 때도 이를 통해 개선해볼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송인수 원장은 “매몰법은 자연스럽지만 고정을 약하게 할 경우 풀릴 가능성이 있고, 절개법은 단단하게 고정이 되지만 눈을 감았을 때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쌍꺼풀 라인에 화장품이 끼는 크리즈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를 개선한 첫 눈 자연유착 방법은 쌍꺼풀 라인과 크기를 자신에게 맞춰 보다 자연스럽고 촘촘하게 세밀한 디자인을 하고, 단단히 고정하므로 원래의 쌍꺼풀과 같은 모습을 구축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