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 원장
노화, 자외선, 식습관,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피부는 하루하루 나이가 들어간다. 중력의 힘을 받으면서 탱탱하고 탄력 넘치던 피부는 아래로 처지고, 피부가 늘어나면서 이중턱이 생긴다. 이에 얼굴이 더 커 보이며, 둔탁한 인상으로 보이기 쉬워 고민거리로 작용하게 된다.
한번 생긴 턱살, 처진 턱라인은 원래의 V라인으로 되돌리는 것이 어렵다. 단순히 살이 찐 이중턱이 아니라 노화 증상으로 탄력을 잃어 턱선이 무너진 경우라면 선택적인 개선이 더욱 까다롭기 때문에 피부의 안쪽에서부터 당겨줄 필요가 있다.
이에 이중턱 브이라인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이는데, 피부의 표면만이 아니라 깊숙한 피부층에서부터 강력한 리프팅을 돕는 시술을 선택해 전반적인 개선을 해볼 필요가 있다.
최소 절개로 진행하는 ‘V턱선 리프팅’은 귀 뒷부분의 잘 보이지 않는 곳에 2cm 정도 최소절개를 하여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심부볼살, 처진 턱선까지 한번에 끌어당겨 턱선을 매끄럽게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 팔자주름, 무너진 턱라인, 처진 볼살과 이중턱 등 전반적인 얼굴 라인에 대한 고민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병행하면 도움되는 시술로 아큐 리프팅, 미니 리프팅이 있다. 아큐 리프팅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면서 콜라겐 층의 재생을 유도, 피부 타이트닝과 볼륨감을 선사하며 V라인의 얼굴을 완성하는 효과를 선사한다.
미니리프팅은 구레나룻 위쪽의 1cm 숨김 절개를 통해 티가 나지 않으면서 SMAS층(섬유근막층)부터 강력하게 리프팅을 한다. 팔자주름과 전반적인 안면 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의 안쪽부터 근본적인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
V턱선 리프팅은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3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에 관계없이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저마다 다른 피부 타입이나 처짐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 상의하여 맞춤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 원장은 “만족스러운 V턱선 리프팅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와 수술 계획을 수립하여 1:1 맞춤 상담을 통한 체계적인 수술 플랜 하에 자연스러운 개선을 해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도움말: 디에이성형외과 남동우 원장>
출처: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