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마무리되면서 새로운 해의 시작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그동안 마음 속에 품고 있던 소망을 실천하고자 하는 저마다의 인생 계획을 수립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등으로 인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많아 연말연시는 성형 성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가슴’이다. 여성성을 상징하는 곳이기 때문에 가슴이 작고 납작하고 처진 경우 자신의 몸매에 대한 신체 콤플렉스가 생기고 자존감이 낮아질 수가 있어 이상적인 체형을 위해 가슴 수술을 고민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가슴 확대 수술은 보형물을 가슴에 직접 삽입해 크기를 키우는 수술이다. 자가지방이식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생착률이 낮은 편이며 1회에 그치지 않고 2, 3회 수술을 반복해야 해서 보형물을 선택하는 이들이 상대적으로 많다.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라서 보형물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어 안전성이 입증이 된 것을 선택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다.
보형물 중 모티바의 경우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퍼짐 등을 선사하며 글래머러스한 가슴처럼 보일 수 있다. 또한 I골의 가슴 모양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구현국 원장 (사진=디에이성형외과 제공)
가슴 수술 시에는 앞서 Divina 3D 가상성형 스캐너를 이용해 유방의 부피, 유두 간의 거리, 양쪽 가슴의 비대칭 등을 고려해야 수술 결과를 미리 예측하며 정확도를 높인 가슴 수술을 할 수 있다. 유방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보형물에 대한 세부 유방질환 검진까지 하며, 이후 사후관리 또한 일회성이 아닌 무제한으로 진행하는 지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가슴 수술은 가슴의 모양을 개선하면서 그 기능과 건강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유방외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을 하는지, 철저한 검진과 검사를 통해 개인별 1:1 맞춤 디자인을 구축해 내는지가 중요하다”며 “이러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볼륨, 촉감, 모양 등을 전반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결과에 대해서도 만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