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안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눈가와 입가 등이 아래로 처지고, 깊고 굵은 주름과 잔주름이 형성된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뷰티 디바이스를 통한 셀프케어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부분도 한계가 있다.
이럴 경우 얼굴에 적용하는 리프팅 시술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다양한 리프팅 시술의 종류 등으로 인해 정확한 확인을 하기 힘들 경우도 많다.
디에이성형외과 문형석 원장(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은 “리프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기존에 리프팅 시술을 해본 분들도 정확한 시술 내용이나 특징 등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며, “전문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 진행여부, 시술 진행을 선택했을 경우 얼굴 구조, 실의 특성 등을 고려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표적인 ‘실리프팅’의 종류 및 특징 등을 알아본다.
◆실리프팅…피부 처짐과 주름 등이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 적용
피부 처짐과 주름 등이 어느정도 진행이 된 경우라면 ‘실리프팅’의 도움이 필요하다.
실리프팅은 시술 직후 즉각적으로 탄력이 증진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주부 등에게서 선호도가 높다.
문형석 원장은 “실리프팅은 사용하는 실에 따라서 특징, 개선 효과 등에 있어서 차이를 보인다. 이에 원하는 효과나 개선 부위 등에 맞는 선택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실의 종류
실의 종류는 녹는 실, 녹지 않는 실로 구분이 된다.
녹는 실에는 울트라V모노, 민트, 퀄, 캐번실 등이 있으며 녹지 않는 실의 유형에는 엘라스티꿈이 있다.
▲울트라V
울트라V는 다른 실리프팅을 보완해주거나 라인을 잡아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며, 자연스러은 효과가 특징이다.
▲민트실
민트실은 몰딩 공법의 3D 입체구조 돌기형으로 고정력과 유지력이 강하며, 퀄은 나선형 철조망 패턴으로 강한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캐번 실
캐번 실은 스프링 모양으로 자연스러운 표정 구현을 가능하게 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얼굴 탄력과 볼륨업 효과를 야기한다.
▲엘라스티꿈
녹지 않는 실인 엘라스티꿈은 특수밴드 탄성 코어 실리콘이 인대 역할을 하여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보인다.
또한 녹지 않기 때문에 5~10년으로 반영구적인 오랜 유지기간의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실리프팅 시술 선택시 주의점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의 노하우, 경험에 따른 만족스러운 결과인 만큼 실리프팅 시술 임상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형석 원장은 “수직으로 피부를 당겨주며 조직의 손상이나 통증이 없도록 하며, 정확한 깊이와 고민 부위에 맞춤으로 시술을 해 자연스러운 표정과 지속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실리프팅은 즉각적인 효과를 부여하지만 개인의 얼굴형과 니즈에 맞춰 부위별 처짐 정도, 고민되는 부위 등에 따라 맞춤 계획을 수립하여 시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누릴 수가 있다.”고 밝혔다.
출처: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