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몸매가 강조되면서 가슴성형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성형 중 하나로,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까지 회복기간이 충분한 겨울철 가슴수술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보형물이나 수술 방법에 따라서 수술 결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기존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식염수 팩이나 전통 스무스 타입은 삽입 후 피막이 두껍게 형성돼 대표적인 부작용인 구형구축 발생 등 부작용 발생 빈도가 높아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며 최근 가슴성형 시에는 사용이 되지 않고, 더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뿐 아니라 안전성까지 고려된 가슴 보형물이 선호되고 있다.
가슴 성형시 사용되는 다양한 보형물 가운데 ‘모티바’ 가슴 보형물의 경우, 스무스 실크 표면 타입으로 3D 임프린팅 기법을 통해 표면 입자가 균일해 수술 후 피막 형성시 염증 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섬유증 발생을 낮출 수 있는 세밀한 표면 조직을 가지고 있다.
▲구현국 원장 (사진=디에이성형외과 제공)
또한 12개의 포인트로 동일한 외피 인장력이 형성돼 우수한 신축성과 탄성력을 가지고 수술시 삽입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어 작은 절개로도 삽입이 가능하다.
이처럼 안전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의료진의 수술 경력과 수술 방법’이다. 가슴성형은 수술 난이도가 높고 수술로 조직 변화가 큰 경우가 많기에 의료진의 경력과 더불어 수술 방법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만족도가 높은 가슴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가슴성형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좋은 보형물 선택과 부작용에서부터 멀어질 수 있다”며 “해당 병원 의료진이 가슴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등 충분하게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