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디에이성형외과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PRS KOREA 2020’에서 구현국 원장이 참가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PRS KOREA 2020’는 ‘Way to Innovation’라는 대주제하에 100개 이상의 세션이 구성을 완료했으며, 각 세션은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및 대한성형외과학회 산하 15개 연구회 중 5개의 연구회가 동반 참여해 다양하고 심층적인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대회 두 번째 날인 14일(토) 언택트로 진행된 구현국 원장의 강연은 ‘The cause, prevention & correction of Dubble bubble deformity’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구 원장은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 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가슴의 이중주름 부작용은 정확한 수술 전 플랜 수립과 이중평면 3단계 수술법을 통한 교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특히 가슴확대 수술 후 이중 주름이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법, 재교정 수술법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한편, PRS KOREA는 대한성형외과가 매년 주관하는 성형외과 학술행사 중 가장 큰 행사로, 국내 성형외과의 학술적 성과와 성형외과 영역의 국제적인 최신 동향에 대해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마련된다. 지금까지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상태에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