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년배의 친구들보다 유독 나이가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이유는 바로 눈밑 처짐과 팔자주름에 있다. 눈가와 입가는 얼굴에서도 피부가 가장 얇은 곳으로, 노화가 제일 먼저 찾아오는 곳이다. 이 부분의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깊게 자리잡게 되면 ‘빼도 박도 못하는 중년’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 아이크림도 바르고, 주름개선 성분이 담긴 안티에이징 크림을 발라도 사실 근본적으로 처진 피부가 다시 위로 올라가지는 않는다.
이에 하안검수술 혹은 눈밑 지방재배치, 팔자주름 리프팅 혹은 필러 주입 등의 시술을 받으면서 개선을 해보고자 노력을 하는 중년들도 많다. 하지만 두 가지를 함께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그리고 주사 시술의 경우 주기적으로 반복해야 하는 한계점이 있다.
이를 보완한 방식으로 최근에는 처진 눈밑과 팔자 주름을 한 번에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끝장 리프팅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이는 하안검 수술과 팔자주름 시술을 따로 받을 필요 없이 한 번만으로도 두 가지의 고민을 빠르게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기존의 경우 눈밑지방 제거 이후 처진 피부를 절제하기 때문에 눈밑만 개선이 되는 것이 한계였다. 또한 팔자 실 리프팅이나 필러의 경우 주름선에 필러나 리프팅 실을 직접 주입해 주름이 완화되어 보이는 효과를 선사했다. 하지만 끝장 리프팅은 눈밑부터 광대라인까지 박리를 해 깊은 지방층(SOOF)과 주변 근육까지 모두 위쪽으로 올리는 방식이다.
SOOF 지방층이란 눈밑 근육보다 더 안쪽의 깊은 곳에 자리한 지방 주머니에 해당한다. 이 부분이 처지게 되면 눈밑의 근육, 피부, 지방까지 모두 처지기 때문에 겉에서 보았을 때 피부의 눈밑이 심하게 처지고, 팔자주름도 깊게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단순한 피부 표면만의 문제가 아니기에 SOOF 지방층에서부터 개선을 해야 한다.
절개는 3개의 고정 포인트를 준으로 잡아 최소의 절제를 하게 된다. 이후 이 고정 포인트에서 처진 SOOF 지방 및 근육을 당기게 되어 기존에 처진 부분을 끌어 올리고, 다시 재발이 되지 않도록 타이트하게 고정을 한다. 피부 표면의 주름과 처짐에만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근육과 SOOF 지방까지 교정하기 때문에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중년 환자의 무기는 다름아닌 동안의 얼굴로, 주름없이 팽팽한 얼굴로 자부심을 드러내곤 한다. 이에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들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눈으로 구분할 수 있는 효과를 얻길 원하기에 리프팅 시술을 받고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노화의 정도의 차이가 있고 피부와 지방 및 근육 등의 처짐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게 진료를 받은 후 시술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1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