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피부과 원장은 "늘어난 근육 층을 다시 복원하는데
효과적인 울쎄라리프팅은 얼굴 전체의 주름과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팔자주름이 깊은 경우 울쎄라로 근육층을 리프팅할 수 있다"면서 "단 한 번의 시술로도
우수한 지속력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울쎄라리프팅은
조직화된 확장성 잔주름은 물론 시술 부위 주변부에도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는 경향을 보이는 팔자주름은 눈에 잘 띄는 만큼 노안을 유발하는 주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팔자주름에 대한 고민을 호소하고 있다.
이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노화가 진행되며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양이 줄고 퇴화되는 가운데 피부가 건조해지며 다양한 부위에 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 때 얼굴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볼 쪽의 살들이 처지고 꺼지면서 팔자주름이 생성될 수 있다.
흔히 팔자주름이라 불리는 ‘비구순주름(nasolabial fold)’은 코 옆에서 시작해 입꼬리 끝까지 팔자 모양으로 이어진 주름으로 발생 원인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노화뿐만 아니라 무리한 다이어트, 돌출입, 옆으로 누워 자거나 턱을 괴고 있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 등에 의해 생기기도 한다.
이에 근원적인 팔자주름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실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을 비롯해 보톡스, 필러, 안면거상술 등이 시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울쎄라 리프팅(Ulthera lifting)이 선호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울쎄라리프팅은 별도의 피부 절개 없이 인체 조직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초음파 기술과 리프팅을 유도하는 에너지 조사 기술이 합쳐진 것으로 FDA 최초로 얼굴 리프팅 장비 승인을 받은 첨단 기기다.
늘어난 근육 층을 다시 복원하는데 효과적인 울쎄라리프팅은 얼굴 전체의 주름과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팔자주름이 깊은 경우 울쎄라로 근육층을 리프팅할 수 있다. 다만 팔자주름은 주름진 모양에 따라 깊이 정도, 볼 살의 처짐 등을 고려해 시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단 한 번의 시술로도 우수한 지속력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울쎄라리프팅은 조직화된 확장성 잔주름은 물론 시술 부위 주변부에도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단백질 수축 및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조직화된 피부 탄력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원리를 지닌다.
울쎄라는 상대적으로 더 깊숙한 근막층(SMAS)까지 강하게 끌어올리는 고강도 초음파(HIFU) 리프팅 시술로 피부 속부터 팽팽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에 기존에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늘어졌던 턱살과 이중턱 등을 끌어 올릴 수 있으며 얼굴 라인도 갸름하게 개선할 수 있다. 시술 후 1개월 정도가 지난 다음부터 서서히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주름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피부 4.5mm의 깊이 근막층(SMAS)까지 초음파를 도달시킬 수 있는 울쎄라리프팅은 개인별 피부 타입과 부위에 따라 팁을 교체해 진행되므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에너지와 샷 수, 방향 등을 조절해 시술이 가능하며 보다 우수한 효과를 도출할 수 있다.
하지만 담당 의료진의 텐팅 노하우와 시술 후 유지 프로그램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과 역량을 갖춘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수면마취 하에 시행되는 울쎄라리프팅은 과도한 시술이 이뤄진다면 피부 화상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상존하므로 비수면 시술을 시행하는 지에 대해서도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