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 사이에서 미(美)의 조건 중 우선적으로 지목되는 요소가 ‘동안(童顔)’일 것이다. 다만 인공적인 젊음이 아닌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은 젊음을 추구하는 것이 모두의 바람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운동과 식이요법, 패션, 화장품 등을 통해 동안 유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이러한 생활 속 안티에이징은 한계는 명확한 편이다.
특히 이마주름이 깊게 패이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것은 물론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화나거나 험상궂어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이마주름은 홈케어만으로 쉽게 완화할 수 없으므로 주름이 깊어질 수록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이에 근래 이마거상술이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술에 대한 부담감은 상존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비수술적 시술인 이마보톡스와 함께 이마 전용 팁을 사용하는 ‘울쎄라리프팅’이 대안으로 부상했다고 한다.
디에이피부과 원장은 "첨단 리프팅 장비로 잘 알려진 ‘울쎄라(ulthera)’는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 시술로 피부 깊숙이 위치한 근막층(SMAS, 피부의 표정과 주름을 만드는 근육층)까지 침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원리를 지닌다. 시술 후 부종이나 딱지가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고 한다.
이어 "이마 전용 팁을 사용하면 수술 없이 표정을 지을 때마다 선명해지는 이마의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볼륨 향상을 동시에 유도할 수 있다. 이마의 특성 상 피부가 얇고 처짐이 심하기 때문에 전용 팁 사용이 중요하며, 일정한 에너지 방출로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도록 정품팁을 사용하는 것이 재생팁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규칙적인 에너지로 인한 화상 등의 부작용 우려까지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원장은 "울쎄라는 자동으로 저장되는 로그파일을 통해 정품과 샷 수의 정량 확인 물론 어떤 부위에 어떻게 시술 받았는 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로그파일의 생성 유무를 확인할 필요도 있다. 만약 리프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