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성형외과 이동찬 원장은 "광대뼈축소술을 시행할 떄, 최대한 많이 자르고 최대한 밀어
넣으면 얼굴이 더 갸름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지만 그렇지 않다"면서 "최대한 자르고,
최대한 밀어 넣는 것보다 잘라낸 뼈를 제대로 돌려 예쁜 각도에 위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
조한다. 이동찬 원장은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
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메디소비자뉴스] 얼굴형이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선호되고 있다. 이에 얼굴형 콤플렉스를 지닌 이들은 광대축소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광대축소술은 튀어나온 광대를 앞광대, 옆광대, 45도 광대에 이르기까지 매끄럽게 잘라내고 안으로 밀어 넣은 후 뼈의 위치를 조정해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는 수술로 광대가 튀어나와 얼굴형이 매끄럽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광대축소술을 시행할 때, 최대한 많이 자르고 최대한 밀어 넣으면 얼굴이 더 갸름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최대한 자르고, 최대한 밀어 넣는 것보다 잘라낸 뼈를 제대로 돌려 예쁜 각도에 위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의 광대뼈수술은 뼈가 들어갈 공간보다 많이 잘라내어 고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지만 이 같은 수술방법은 잘라낸 광대뼈의 넓은 면적을 그대로 올려붙이기 때문에 광대축소 효과가 미미하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광대를 과절제하면 뼈가 제대로 붙지 않아 벌어지는 불유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뼈를 균형에 맞지 않게 과도하게 밀어 넣어 울퉁불퉁해지면 비대칭, 함몰, 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광대축소술 시 뼈가 들어갈 공간만큼만 잘라내면, 예쁜 위치와 각도로 돌려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축소 효과를 도출하는 가운데 갸름한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다.
광대뼈축소수술은 먼저 뼈가 들어가야 할 공간만큼 절제한 후 잘라낸 뼈를 예쁜 위치로 옮겨줄 포인트를 선정하는 과정이 선행된다. 이후 잘라낸 광대뼈를 예쁜 각도로 안으로 쑥 돌려 넣어준 후 광대뼈의 예쁜 위치를 잡아 제대로 돌려 넣고 단단하게 이중 고정하면 마무리된다.
광대뼈수술은 광대를 예쁜 위치에 광대를 돌려 넣는 것, 과하게 자르지 않는 것, 과하게 밀어 넣지 않는 것, 확실하게 고정시켜주는 것. 이렇게 4가지를 잘 지켜 수술한다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광대뼈축소수술 시 제대로 된 고정이 중요한 이유는 일상에서 광대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광대는 씹고 말하고 표정 짓는 근육인 저작근과 연결돼 있어 단단하게 고정되지 않은 광대뼈는 움직이는 근육에 딸려 내려가게 된다. 떨어진 광대뼈는 심한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안전하고 단단한 고정을 위해 비 고정, 녹는 핀, 와이어 사용을 지양할 필요도 있다.
뼈를 다루는 안면윤곽수술은 무엇보다 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그러므로 단순히 안면윤곽후기에만 의존하지 않아야 하고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충분한 상담을 거쳐 체계적인 광대뼈축소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디에이성형외과 이동찬 원장>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85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