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메디소비자뉴스] 최근 작고 날렵한 얼굴라인과 탄력 넘치는 피부가 중요한 외모적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음에 따라 자신의 얼굴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특히 그 중에서도 노화로 인해 처지는 턱선과 늘어나는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목주름, 이마주름제거를 위해 마스크팩이나 마사지, 기능성 화장품 등 개인 피부관리 노력을 기울이지만 일반적인 관리방법만으로는 노화에 따른 피부 처짐을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한계가 따를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보다 근원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의학적 대안으로 실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실리프팅은 피부 속에 직접 의료용 실을 삽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유도함으로써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를 끌어당겨주는 시술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실리프팅은 피부절개에 따른 부담이 따르는 데다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년정도로 비교적 짧아 주름 개선 효과나 리프팅 효과가 떨어질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최근에는 피부절개 부담이 없고 유지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엘라스티꿈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엘라스티꿈은 일반 실과 다르게 탄성이 강한 특수 밴드를 사용하는 피부리프팅 시술로,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한 스마스층까지 리프팅 해 팔자주름 및 피부탄력을 근원적으로 개선하기 때문에 높은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에 사용되는 엘라스티꿈 실은 강한 탄성을 가지고 있어 평균 5년이상 오랫동안 얼굴주름리프팅 효과가 유지되며, 실 자체에 돌기가 없어 일반 돌기실에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패임이나 찝힘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여기에 실리콘과 폴리에스터 사이로 체내조직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조직결합과 함께 인조인대 역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실이 겉으로 비치거나 만져지는 경우가 적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근육의 움직임이나 피부의 움직임에 따라 밴드가 움직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얼굴의 움직임과 표정을 구현할 수 있다. 흉터나 멍이 적은 편이며,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엘라스티꿈은 비절개 얼굴리프팅이기 때문에 안면거상술과 같은 절개 리프팅이 부담스럽거나 기존 실리프팅의 짧은 유지기간이 불만족스러웠던 환자들에게 적절한 수술법이다.

 

 

하지만 주름과 처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수술이 다르니 자신의 피부 타입, 처짐 정도, 처진 부위 등을 고려해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받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해당 의료기관이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시술 후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는 곳인지 등의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디에이성형외과 문형석 원장>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76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