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를 맞이해 한 해 동안 수고한 나 자신에게 선물하는 셀프 선물 소비가 늘고 있다. 자신에게 투자하며 만족감을 느끼는 이른바 나심비가 또 다른 소비 트랜드로 등장한 것이다.
최근에는 회복기간이 짧고 통증은 적은 주름관리를 위한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과거에는 팔자주름없애기, 깊은 주름 개선 등을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여러 음식을 섭취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시도해도 주름에 대한 개선이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의학의 발달로 울쎄라리프팅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과 시술로 안티에이징 등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울쎄라는 피부층 4.5mm 깊이로 초점을 맞추어 얼굴 모든 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근육층을 포함한 피부 결합조직에 55~70도의 열을 발생시키고 그 부위의 열로 인한 상처를 생성한다.
얼굴리프팅을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은 레이저 시술을 활용해 피부탄력도 함께 개선되길 원하는 경우가 많다. 리프팅과 탄력 개선을 위한 에너지는 2개가 필요한데 울쎄라 리프팅은 각각의 에너지를 각기 다른 층에 침투시키기에 한 번의 시술로 리프팅과 탄력 개선을 동시에 이룰 수 있다.
시술 전 환자의 처짐 정도, 지방층의 두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술 전 디자인하여 부위에 적합한 에너지와 적절한 샷수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정적인 시술을 위해 정품 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팁을 사용할 때에 일정한 에너지가 매 샷마다 일정한 깊이에 정확하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울쎄라 시술과 함께 경과에 따른 개인 상태에 따라 울쎄라 300샷에서 500샷 등 상태에 따라 샷 수 조절이 가능하기에 적절한 시술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도움말: 디에이피부과 황윤주 원장
< 기사 원문 보기 : http://ujnews.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4011709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