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개개인의 이미지 형성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코는 인상의 입체감을 만들고 다른 이목구비와의 조화에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코는 미세한 변화로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위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코 성형을 대안으로 삼는 사람도 많아졌다.
하지만 코는 약한 충격에도 쉽게 손상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시 섬세한 술기가 필요하다. 또한 기능적인 부분을 배제하고 심미적인 요소만 고려해 코 성형이 진행되는 경우 부작용으로 인해 코 재성형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코 성형 시에는 코의 길이와 높이, 모양 등 외적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조건까지 고려해 수술이 집도돼야 하며 자신의 코 상태에 적합한 수술 계획 수립이 선행돼야 한다.
일반적으로 코성형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은 주로 콧대를 높이는 방식과 말랑말랑 자연스러운 코를 연출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 만약 말랑말랑 자연스러운 코를 원한다면 자가연골을 이용한 코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자가연골을 이용한 코성형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자가조직을 이용할 경우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가운데 코끝과 콧등 라인 등의 자연스러운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보형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나 보형물로 부작용을 경험한 경우 등에 알맞다.
코끝에 신소재 연골이나 인공보형물이 아닌 인체의 거부반응이 없는 자신의 연골을 사용해 코끝은 말랑말랑하게 코라인은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으며 자가 연골 사용으로 수술 후 코끝을 만졌을 때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유도한다.
생착된 자가연골은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며 자신의 신체 조직 일부를 사용하는 만큼 부작용과 염증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코성형은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각도와 높이, 비율과 입체감 등을 다양하게 고려해 디자인적인 접근을 통해 자연스러운 조화가 강조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코수술 후기를 맹신하지말고, 코수술 잘하는 성형외과를 잘 찾아본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때로는 개인 선호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도 하고 어떤 수술방법을 원하고, 그 원하는 방향을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성형외과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수술 전, 후로 발생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주의사항 역시 숙지해야 보다 만족도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f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