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 수술 "어떤 각도에서 어떤 모양으로 깎을지를 결정하라"




광대뼈가 튀어 나오거나 각진 얼굴은 인상이 강해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 이를 콤플렉스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반면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 라인은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주기에 보다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위해 안면 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수도 적지 않다.

실제 안면윤곽수술은 각지고 넓적한 얼굴을 개선하는 수술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무조건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뼈를 많이 깎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디에이 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뼈를 많이 깎는다고 얼굴이 작고 갸름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하며, "뼈를 무분별하게 많이 깎아낼 경우 오히려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연스럽고 예쁜 얼굴형을 원한다면 얼굴뼈를 무조건 많이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할 수 있는 얼굴뼈 모양을 파악하고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턱라인을 위해 얼굴뼈 뿐만 아니라 개인마다 다른 근육과 지방, 피부 등의 연부조직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 이 원장의 의견이다.

이에 이 원장은 "현재 시행 중인 쉐이핑 안면윤곽수술은 환자 개개인의 필요에 따른 정확한 분석과 맞춤형 플랜 아래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양과 라인을 찾아 최상의 위치로 이동시켜 줌으로써 조화로운 비율을 지향한다"고 전했다.

즉, 적게 깎고도 충분히 예쁘고 갸름한 얼굴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원장은 "성공적인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서는 뼈를 얼마나 깎느냐가 아닌 어떤 각도에서 어떤 모양으로 깎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며 "정확한 진단 후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라인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2014.03.12 / 머니위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