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뼈 들어갈 공간만큼 잘라 위치 · 각도로 돌려 넣어주는 것이 핵심... 숙련된 전문의 통해야 부작용 최소화

 

undefined
디에이성형외과 이동찬 원장은 "광대축소술은 광대뼈의 주변 골격 형태, 크기에 따라 광대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어

개인이 가진 광대모양과 크기의 조건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절제하고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동찬 원장은 이어 "안면윤곽수술은 무작정 뼈를 많이 깎아내는 방식보다는 뼈가 들어갈 공간만큼만 잘라 내어

위치와 각도로 돌려 넣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야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메디소비자뉴스] 사람의 이목구비 중 광대는 얼굴 전체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데, 이러한 광대뼈는 울퉁불퉁하고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 인상이 강해 보이고 무거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광대뼈가 지나치게 튀어나오면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과도하게 튀어나온 광대뼈가 고민인 사람들은 외모 개선을 위한 의학적 대안으로 광대축소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의 중심 부위를 절골 및 이동시켜 돌출된 굴곡을 없애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광대뼈의 아치부를 절골한 다음, 광대뼈를 계획한 만큼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고 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부드럽고 입체적인 윤곽라인으로의 개선이 기대 가능한 광대축소술은 광대뼈의 주변 골격 형태, 크기에 따라 광대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어 개인이 가진 광대모양과 크기의 조건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절제하고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광대뼈의 알맞은 절제량과 이동량을 설정해 가장 이상적인 위치로 재위치 시킨 후 단단히 고정하게 되는데, 이때 옆광대의 내측이동량이 과하면 꺼져 보이거나 볼이 패여 보일 수 있어 적절한 위치를 찾는 것이 핵심이다.

 

 

뿐만 아니라 광대뼈축소 수술 시에는 볼처짐 방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잘라낸 광대뼈의 넓은 면적을 그대로 올려서 붙이면 45도광대, 옆광대축소 모두 수술 효과가 미미할 수 있는 데다 광대를 과하게 자르면 뼈가 제대로 붙지 않아 볼유합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또한 뼈를 균형에 맞지 않게 과도하게 밀어 넣으면 비대칭, 함몰, 꺼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수술 전후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예정시각 8시간 전부터는 금식해야 하며, 광대 부위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저작운동은 피해야 하므로 수술 후 약 2주간은 죽, 미음, 스프 등의 유동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얼굴 골격 자체가 커서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인다면 광대뼈축소술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나 확실한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적정 위치와 각도로 돌려 넣어야 정면, 45도, 측면 등 다각도에서 봤을 때 굴곡 없이 매끈한 얼굴형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광대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수술은 무작정 뼈를 많이 깎아내는 방식보다는 뼈가 들어갈 공간만큼만 잘라 내어 위치와 각도로 돌려 넣어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안면윤곽 성형외과 선택 시에는 안면윤곽수술 가격, 광대축소술 후기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윤곽수술 잘하는 곳인지, 얼굴뼈를 구조적으로 분석 및 정밀 진단하는데 필요한 3D-CT 등의 첨단 검사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예후 관찰 및 사후관리를 실시하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디에이성형외과 이동찬 원장>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45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