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PRS KOREA 2019>는 대형 합동 국제학술행사로 대한성형외과학회를 비롯해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 등 국내 주요 학회행사는 물론 국제 최소 침습 성형수술 포럼 등 해외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는 심포지엄까지 동반 진행됐다.
학술대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가슴재수술, 두개 안면, 림프부종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 및 주제로 구성됐으며 여러 국가들의 합동 세션을 통해 파트너들의 전문적인 발표가 이뤄졌다.
구현국 원장은 학술대회의 둘째 날인 9일에 참석해 가슴재수술과 관련된 내용을 강연했다. 강연 내용은 가슴재수술에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가슴성형 보형물 삽입 평면을 근육 아래에서 근육 위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해당 방법은 대흉근 움직임에 따른 뒤틀림이나 위치 이상이 있는 경우에 가슴보형물제거 및 교체를 실시할 때 주로 사용된다. 보형물 삽입을 근육 위로 할 때의 장점은 수술 과정이 재수술이 아닌 첫 수술과 난이도가 크게 다르지 않고 예측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또한 가슴근육에 힘을 주면 보형물이 움직이는 현상이 적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날 강연에서 구 원장은 실제 가슴수술 과정을 비디오로 발표하고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f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