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이 저하돼 얼굴주름이 생기고 볼살이 처지는 등 얼굴라인에 변화가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인 사람들도 적지 않다. 반대로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관리를 받은 동일한 나이의 다른 이들에 비해 더 늙어 보일 수 있는데, 이러한 차이는 고령일수록 더 심해진다.

 

 

이 때문에 20대 후반부터 피부노화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등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지만 일반적인 관리 노력만으로는 근원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이에 안면거상 수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수술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의 경우는 레이저 리프팅을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피부탄력 개선을 위한 레이저 리프팅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울쎄라 리프팅’이 대표적이다.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에너지를 고민 부위에 조사하는 얼굴리프팅 시술이다. 표피, 진피뿐 아니라 SMAS층(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직접 전달하여 콜라겐 및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장치로 피부 속 혈관, 뼈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별로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시술 후 붓기나 붉은 반점 등이 거의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울쎄라 리프팅은 전문의의 역량, 시술법에 따라 효과가 차이 날 수 있어 같은 수량의 샷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효과가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울쎄라 리프팅 시술 이전에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검사하고, 시술 전 부위별 피부 처짐과 지방층의 두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위별 처짐과 지방층 상태에 대한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부위별로 적합한 에너지와 적절한 샷수를 계획하는 것이 울쎄라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이때 피부탄력 개선에 필요한 레이저와 리프팅에 필요한 레이저를 적절히 함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울쎄라는 실리프팅이나 써마지 등 다른 리프팅 시술과 비교했을 때 초음파 영상장치로 피부 내부를 직접 파악하면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효과가 우수하고 높은 지속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역시 적은 편이다.

 

 

팔자주름 없애기에 도움을 주는 비수술적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이며, 병원 선택 시에는 울쎄라가격이나 후기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울쎄라 정품을 사용하는지, 시술자가 숙련된 전문의인지 등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