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여름철은 두 달 이상 지속된 강한 자외선과 고온 다습한 기온이 계속돼 땀과 피지분비가 늘어나 피부 트러블과 피부 주름이 발생하기 쉽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 발생하는 원적외선은 피부의 노화가 가속화되는 ‘열 노화 현상’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름에 노화된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키기 위해 피부 마사지, 기능성 화장품 등 여러 가지 개인적 관리 노력을 기울이지만 일반적인 관리방법만으로는 한번 손상된 피부탄력을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여름철 손상된 피부탄력이 고민이라면 리프팅 시술 중 하나인 울쎄라(Ulthera)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고민 부위에 조사하는 얼굴리프팅 시술이다.

 

 

이 얼굴주름리프팅은 표피, 진피뿐 아니라 SMAS층(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직접 전달하여 콜라겐 및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열 노화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줘 팔자주름 없애기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환자의 얼굴 부위별 처짐 정도, 지방층의 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여 맞춤 시술을 진행하게 되며, 일반적인 실리프팅과 달리 시술 후 1개월, 6개월차에 유지 프로그램을 진행해 1년간 시술 효과가 떨어지지 않고 지속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장치로 피부 속 혈관, 뼈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따라서 무리한 시술을 시행하지 않기 때문에 붓기나 붉은 반점 등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울쎄라 시술은 볼살이나 입가가 처진 경우, 비수술로 빠른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 윤곽수술이나 지방이식수술 후 피부가 처진 경우 등에 적합하다. 시술 가능 부위는 이마, 다크서클, 눈가, 팔자 주름, 이중턱, 목주름 등이다.

 

 

울쎄라는 비교적 비용 부담과 소요되는 시간이 적고 일상생활 역시 바로 가능한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지만 전문의의 역량, 사용법에 따라 효과와 유지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울쎄라가격보다는 울쎄라 정품을 사용하는지, 숙련된 전문의인지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나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울쎄라 정품의 장비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리프팅 시술 경험이 풍부하여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시술이 가능한 전문의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울쎄라는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와 탄력개선에 필요한 에너지 2가지 에너지를 함께 전달하기 때문에 리프팅과 피부탄력관리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울쎄라효과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려면 개인 상태에 맞는 안티에이징 시술을 함께 시행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