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축소술시 볼처짐 및 불유합 부작용을 막으려면?
지나치게 튀어나온 광대는 강한 인상과 더불어 얼굴이 넓어 보여 외모적으로 상당한 마이너스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이어지면서 큰 광대를 콤플렉스로 여기고 보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위해 광대축소술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실제 광대축소술을 광대뼈의 크기를 줄이고 이동시킴으로써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얼굴도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수술계획을 세워야 하며, 광대축소술 역시 얼굴 뼈를 절골하고 이동시키는 수술인 만큼 결코 간단한 수술이라 여겨서는 안된다.
이와 관련하여 디에이 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 역시 "광대축소술은 입안절개를 통해 광대뼈를 절제한 다음 이상적인 위치로 이동시켜 광대를 작아 보이게 만드는 수술이기에 무엇보다 광대뼈의 정확한 위치 이동과 더불어 견고하게 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광대뼈에 있는 저작근은 우리 얼굴 근육 중 가장 강한 힘을 내는 근육으로 광대뼈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으면 아래로 처지면서 광대부위 함몰이나 볼 처짐 혹은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을 느끼거나 소리가 나는 등의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원장의 설명.
이에 이 원장은 고정핀과 나사로 광대뼈를 단단히 고정함으로써 광대축소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고려한 리지드 광대축소술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제미용 성형외과 학술지에 실리면서 국내외 의료진들 사이 알려진 이상우 원장의 리지드 광대축소술은 광대뼈 수술의 후유증을 고려하는 등 모든 문제를 분석하여 최상의 결과를 내는 노하우가 담긴 수술법.
이원장은 광대뼈가 벌어지거나 떨어져 나갈 수 있는 불유합 및 볼처짐 현상 등 부작용 없는 효과적인 광대 축소술이라 설명했다.
한편, 이 원장은 "드라마틱한 외모변화를 기대하고 도드라진 광대뼈를 무조건 많이 절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여기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적절히 뼈의 크기를 줄이면서 광대뼈를 이상적인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최상의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 조언하며 "안전한 광대 축소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조언을 구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2014.2.20/머니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