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수술은 처진 입꼬리를 부드럽게 올려주는 성형수술을 말하며 아래로 처진 입꼬리 개선함으로써 우울했던 인상을 밝은 인상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입술 양 끝 쪽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처진 입꼬리를 올려주는 수술적 방법과 필러나 보톡스를 활용한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뉜다.
먼저 수술적 방법인 입꼬리수술은 처짐 정도에 따라 입꼬리 근육인 볼굴대(입술 끝을 올려주는 근육)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함으로써 입꼬리를 올려주는 올림근의 힘을 강화시키고 입꼬리를 처지게 하는 내림근의 힘을 약화시켜 입매를 교정하고 아랫입술에 가급적 흉터가 남지 않도록 봉합해 마무리한다.
입꼬리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30~40분 정도이고 수술 후 약 5일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수술적인 방법 외에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입꼬리필러와 입꼬리보톡스가 있다. 입꼬리필러는 입술 양쪽 끝에 미세하게 필러를 주입하여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은 약 5분 정도 소요되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입꼬리보톡스는 입술 양쪽 끝에 보톡스 주입해 입꼬리 내림근을 수축시키고 처진 입꼬리를 위로 잡아당겨주는 시술로, 미소 짓는 듯한 자연스러운 입꼬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입꼬리성형은 개인마다 다른 입술의 모양과 입꼬리 근육의 상태 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이 이뤄질 경우 표정이 어색하고 입꼬리가 부자연스러워지는 것은 물론 흉터, 입꼬리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입꼬리수술은 입술이 차지하는 면적은 작지만 입꼬리가 올라간 작은 변화에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기 때문에 개인의 전체적인 얼굴 조화가 중요하다”며 “따라서 입꼬리필러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인과 1:1 맞춤 상담을 통해 꼼꼼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입꼬리의 이상적인 비율은 코 중심선을 기준으로 웃을 때 약 30도, 평상시 약 3도이지만 개인의 입꼬리 처짐 유형에 따라 맞춤별 수술이 이뤄지기에 자신의 입술크기, 두께, 입꼬리 처짐 각도 등을 고려해 수술 또는 입술필러 등과 같은 시술을 받는 것이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