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에 수분이 점차 빠지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얼굴이 중력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축 처지게 된다.

 

 

이에 노화로 인해 깊어지는 주름과 피부탄력 저하가 고민인 여성들은 얼굴리프팅 시술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얼굴리프팅 시술은 피부노화로 인해 처지고 늘어진 얼굴피부를 리프팅시켜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얼굴주름과 저하된 피부탄력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얼굴리프팅 시술은 기존에 자연 분해되는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사용한 실리프팅이 주로 시행돼 왔다. 하지만 얼굴실리프팅은 피부 표피층만 잡아 당기는데 그치는 경우가 많아 근원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주름과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것은 물론 콜라겐 재생효과까지 기대 가능한 더블로골드리프팅이 시행되고 있다.

 

 

더블로골드리프팅은 강하게 집적된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수술 없이 진피층과 SMAS층을 자극해 피부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는 비침습적 레이저리프팅이다.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은 시술이며 눈가나 이마, 볼, 이중턱, 팔자주름 등 시술 부위가 다양하고 피부 속에 에너지가 침투하는 시간이 빠른 편이다.

 

 

기존 실리프팅만으로는 개선효과가 미비했던 경우, 얼굴실리프팅 시술에 대한 공포감이 있는 사람, 통증에 민감한 사람 등에게 적합하며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특히 더블로골드리프팅은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즉각적인 개선효과를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 무분별한 시술이 이뤄지거나 시술 강도 조절에 실패할 경우 통증, 부기, 염증,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디에이피부과 원장은 “더블로골드리프팅은 얼굴실리프팅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절개 없이 레이저리프팅으로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신체적 부담이 적고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근원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하기 전에는 해당 병원의 시술 후기를 살펴보고 정품 장비를 사용하는지, 담당의료진이 레이저 리프팅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