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V라인 얼굴형이 하나의 중요한 외모적 요소로 여겨짐에 따라 여성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외모 관리에 적극적인 남자들의 경우 마스크팩, 마사지 등을 통해 얼굴형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각종 화장품이나 에스테틱 관리 등 일반적인 관리방법들만으로는 실질적인 얼굴형 개선에 한계가 있다. 특히나 남성은 여성과 달리 얼굴의 골격이 넓고 각진데다 얼굴에 살이 많아 상대적으로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자신의 넓고 각진 얼굴형이 고민인 남자들은 의학적 대안으로 부위별 복합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부위별 복합시술은 윤곽주사, 사각턱보톡스, 더블로골드리프팅, LCL레이저 총 4가지 시술을 부위에 따라 복합적으로 시행해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윤곽주사는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이중턱 부위에 지방을 용해하는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을 말하며 지방분해주사로도 불린다. 턱 라인 지방과 이중턱을 없애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사각턱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턱 저작근이나 처진 턱 라인에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신경 차단 물질을 주입하는 주사시술이다. 이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부피를 줄여주는 원리를 지닌다. 시술시간은 5분~10분 정도이며 사각턱을 개선해줌으로써 자연스러운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블로골드리프팅은 고강도 집적 초음파인 하이푸를 이용해 수술 없이 진피층과 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얼굴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 심부에 분자간 마찰을 통해 열 반응을 일으키며 이로 인해 피부 섬유세포의 생성이 자극되는 원리를 지닌다. 수개월에 걸쳐 점진적인 피부재생 및 이중턱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LCL 레이저는 지방을 분해하는 의료기기로 셀룰라이트와 체지방 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위별 복합시술은 시술자의 술기가 부족하거나 무리하게 시술을 진행할 경우 출혈, 멍, 부기, 신경손상, 볼패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후 부작용 증상이 나타났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해 의료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디에이피부과원장은 “4가지 피부시술이 동시에 이뤄지는 부위별 복합시술은 이중턱, 볼살 등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비교적 단기간 내에 남성적이면서도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환자 개인의 피부상태, 전체적인 얼굴 밸런스, 지방 및 근육의 분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술이 진행돼야 하는 만큼 지방분해주사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얼굴 리프팅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