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의 외모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소위 ‘그루밍족’이 나타나면서 남자들 중 모공관리나 여드름치료, 여드름흉터관리 등 피부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들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여드름은 남자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 중 하나다. 사춘기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의 자극에 의해 피지가 과다 분비돼 발생하며 성인이 된 이후 나타나는 여드름은 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도한 음주 및 흡연 등이 발생원인으로 작용한다.
이러한 여드름은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할 경우 만성화되기 쉽고 재발이 잦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손으로 직접 짜는 등 병변에 자극을 주면 감염 또는 여드름흉터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여드름치료 시 아그네스, 아큐어 등의 여드름치료 장비를 이용해 압출 없이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제거하는 치료가 시행되고 있다.
아그네스는 특수 코팅 및 절연 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한 후 특수한 파장의 열 에너지를 발생시켜 피지선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모공 속 피지를 정확히 제거해 피지 분비를 줄여줌으로써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고 재발 위험성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사 원문보기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