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동아TV ‘뷰티 앤 부티’ 프로그램에서 가슴성형수술 전에 환자가 체크해야 할 사항을 공개한다. 2월 21일 방영 예정인 방송분에서는 패널로 출연 중인 개그우먼 최설아가 디에이성형외과에 직접 방문해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가슴수술 전 받는 4단계의 사전검사를 직접 체험해보는 과정이 그려진다.

 

 

2단계는 3D 입체 스캐너를 통한 가상 시뮬레이션이다. 3D 입체 스캐너를 통한 가상 시뮬레이션은 3D 스캐너를 통해 체형을 3D 이미지로 분석해 가슴수술 전 피부 탄력 정도, 근육 및 조직의 상태를 파악하고 유방의 부피, 유두 간의 거리와 비대칭까지 정밀하게 측정하는 검사를 말한다.

 

 

스캔한 자료를 통해 환자가 원하는 사이즈의 가슴보형물을 가상으로 삽입해 가슴성형 후 결과를 예측해볼 수 있으며 가슴성형 보형물과 가슴사이즈를 측정하는데 용이하다.

 

 

3단계로는 유방 초음파검사를 실시하는데 이는 가슴수술 전 피부, 지방, 근육의 두께와 위치를 확인하고, 가슴수술 전 유방에 혹이나 다른 의학적 문제를 검진하기 위한 것이다. 마지막 4단계는 3D 가상 시뮬레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가슴보형물을 전용 속옷 안에 넣어 환자가 직접 가슴사이즈를 측정해보는 보형물 체험이 이뤄진다.

 

 

방송에 출연해 검사과정을 진행한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가슴성형은 무조건 크기만 크게 하는데 치중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가슴모양을 형성이 중요하다”면서 “따라서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사전검사를 진행함으로써 세밀하고 체계적인 가슴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불어 해당 병원이 가슴수술 잘하는 병원인지, 가슴성형수술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직접 검사과정을 체험한 최설아 역시 이후 진행된 스튜디오 녹화에서 “가슴성형 상담만으로는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 가슴성형수술 사전검사를 통해 직접 가슴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어 가슴성형 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가슴후기를 전했다.

 

 

한편 2월 21일 수요일 밤 9시 동아TV를 통해 방영되는 ‘뷰티 앤 부티’에서는 가슴성형 전 상담과정과 가슴성형부작용, 가슴성형수술 후 모유수유, 가슴수술 주의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141406&code=61181111&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