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빈번해지는 여름이 다가오면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 슬림한 몸매가 선호되면서 몸매 관리의 중요성이 커졌기 때문.
살이 찔 때는 허벅지, 엉덩이, 복부 부위부터 찌기 시작하지만 빠질 때는 지방 분해 효소가 있는 얼굴, 가슴 부위부터 빠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의 기쁨과 함께 빈약해진 몸매의 슬픔도 얻게 되는 것. 또한 운동으로 가슴 볼륨감을 얻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적극적인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가슴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부작용이나 만족도가 떨어지는 수술 결과 등을 우려해 성형을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최근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보다 정확하게 수술 전 환자의 신체 특징을 측정할 수 있는 첨단 장비인 ‘모티바 디비나’가 도입되고 있다.
3D 입체 스캐너 장비인 모티나 디비나를 도입한 디에이성형외과 측에 따르면 수술 전 모티나 디비나를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인 체형에 맞는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 수술 방법 등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환자는 수술 후 자신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더욱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구현국 원장은 “가슴 성형의 만족도는 모양과 촉감의 자연스러움, 개인 체형에 알맞은 사이즈로 높일 수 있다”면서 “모티바 보형물, 물방울 보형물 등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을 보유해 환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보형물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모티바 보형물을 활용한 가슴 성형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이 보형물에 사용된 겔의 형태가 중력의 영향에 따라 서있을 때는 물방울 보형물의 형태를, 누웠을 때는 라운드 보형물의 형태를 띠며 모양이 변화해 더욱 자연스러움을 중시할 수 있다는 평가다.
가슴성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고 알맞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디비나 3D 입체스캐너를 통한 정확한 측정과 가상성형은 환자의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핵심 역할을 수행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디에이성형외과 김기갑 원장은 “전문 의료진과 1:1 상담을 통해 체형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가슴성형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수술 중 무균 삽입 테크닉으로 얇은 피막을 생성하고 수술 후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는 수술 중과 후의 문제다. 사전에 어떤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 담당의와 심층 상담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0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