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쌍꺼풀 수술을 앞두고 있는 직장인 A씨(28세)는 금요일 퇴근 후 수술을 하고 주말과 월요일 연차를 이용해 회복을 할 예정이지만 회복 기간이 넉넉하지 않은 탓에 혹시라도 멍이 든 채로 출근을 하게 될까 걱정이 많다.
이처럼 짧은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의 가장 큰 걱정은 성형수술 후 생기는 붓기나 멍이다. 최근에는 수술법이 다양해 눈코 성형의 경우는 수술 시간도 짧아 붓기나 멍을 최소화 하지만 그래도 수술 후 관리에 따라 결과에 영향을 크게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와 관련해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도 성형 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결과의 만족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고주파관리, 스마트룩스 광선치료 등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부종과 통증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사후관리센터 운영하고 있는 데, 특히 스마트룩스는 세포재생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톤을 개선하거나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
디에이(DA)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수술 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집에 있는 것이 회복에 좋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전문적인 관리와 더불어 가벼운 산책, 스트레칭을 병행하고 호박즙 등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다면 수술 후 결과가 더욱 만족스러울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디에이(DA)성형외과는 수술케어센터 운영 뿐 아니라 수술 이후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지만 지방이나 해외 거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장기 입원 숙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