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눈 앞으로 다가왔다. 예년에 비해 짧은 연휴지만 외모 변화를 위해 성형수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특히 눈, 코 성형은 짧은 연휴에도 수술과 회복이 가능하고 약간만 모양이 바뀌어도 이미지나 분위기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던 사람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 되어 있는 눈 성형과 코 성형은 3~4일 간의 연휴에도 수술과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짧은 연휴에 시행하기 적합한 수술이다.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을 시행한다면 연휴가 끝난 후 자연스럽게 예뻐진 외모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원장이 강조한대로 눈, 코 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얼굴의 전체 조화를 고려한 자연스러움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눈은 크게 코는 높게 만드는 수술이었다면 최근에는 얼굴형, 이목구비의 크기와 모양, 얼굴 라인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자연스럽고 예쁜 외모를 만드는 것이 트렌드다.
이 원장은 “눈, 코의 모양은 아주 조금만 바뀌어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또 코 성형의 경우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든다면 얼굴 윤곽의 입체감이 달라져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는 만큼 검증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어울리는 눈, 코 모양으로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