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V라인이라는 신조어가 생긴 이후 갸름한 얼굴라인, V라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얼굴 윤곽을 바꿀 수 있는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얼굴뼈성형은 특히 자연스러운 결과가 요구된다. 1mm의 차이로도 어색하거나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는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정확한 수술 플랜 수립과 수술 시행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얼굴뼈성형은 얼굴에 자리잡은 수많은 혈관과 신경을 피하고 조직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얼굴의 라인을 바꾸는 고난도의 수술이다.
이상우 원장은 따라서 얼굴뼈성형 전에 3D CT 촬영을 통해 신경선의 위치, 얼굴뼈의 두께와 넓이 등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소한의 뼈를 절제하되 뼈의 라인과 모양을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조화로운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원장은“자연스럽고 예쁜 V라인 턱을 만들기 위해서 긴곡선사각턱 수술을 시행하거나 긴곡선과 T절골술을 함께 시행한다면 수술 후 정면, 측면에서 모두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V라인 수술은 얼굴을 구성하는 이목구비의 비율, 모양, 길이, 얼굴의 입체감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한 뒤 수술을 시행하면 한층 더 부드럽고 여성적인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