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ITs DAILY] 지난 29일 밤에 방송된 5회의 주인공 배경하는 심각한 부정교합 때문에 만성두통에 시달리고 저작기능 장애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점점 비만 체형이 되어 척추에도 무리가 오는 상태였다.


더 큰 문제는 본인의 상태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하는 점이었다. 어렸을 때부터 자신보다 가족을 먼저 생각한 탓에 본인의 건강에 대해 전혀 심각성을 느끼지 못해 촬영 도중 수술을 포기할 뜻을 밝히기도 했을 정도.


가족들과 제작진의 계속되는 설득에 힘들게 수술을 결정했지만, 상태는 생각보다 심각했다.


배경하의 수술을 집도한 디에이(DA)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경하 씨의 경우 3급 부정교합 상태로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이 시급하다. 그 후 이미지 눈성형과 라인 코성형을 함께 시행해 달라진 얼굴의 균형을 바로 잡고 식이조절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지방들은 전신 지방흡입술을 병행할 예정이다”라고 수술 계획을 밝혔다.


이후 방송을 통해 공개된 배경하는 완벽하게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다. 외모는 180° 달라졌으며 수술 전의 무기력하고 우울해 보였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자신이 직접 만든 액세서리를 MC들에게 선물하며 자신 있게 꿈을 향해 도전하겠다는 의지도 강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성형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꿨네”, “보는 나까지 울컥했다. 파이팅!”, “팔찌도 예쁘게 잘 만드네. 꼭 꿈 이루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디에이성형외과•피부과 의료진은 화이트스완 공식 닥터스로 출연 중이며, 그 중 이상우 대표 원장은 양악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여러 논문을 통해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