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예쁜라인을 만드는 쉐이핑 안면윤곽이란?






진짜 아름다운 얼굴은 정형화된 아름다움이 아닌 그 사람만의 개성과 매력을 잘 살려낸 아름다운 라인이다. 하지만 너무 크고 각진 얼굴형이나 주걱턱은 이목구비와 부조화를 이루며 인상마저 강하게 만들어 흔히 사람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주는 비호감 얼굴이 되기 쉽다.


요즘은 너무 강한 이미지는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과 남성들 사이에서 본인의 얼굴에 맞춘 부드러우면서도 이목구비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쉐이핑 안면윤곽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1월, 국제미용 성형외과 학술지에 논문으로 등재된 디에이 성형오과 대표원장 이상우 박사는 "무분별하게 환자의 요구대로 뼈를 깎아낼 경우, 오히려 전보다 못한 얼굴라인이 되어 부자연스러워지면서 어색해지고 비율이 좋지 않은 얼굴라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뼈의 생김새가 다르기에 모두가 똑같은 형태의 라인을 가질 수는 없다, 하지만 사람마다 각자의 아름다운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그 라인의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상우 박사는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을 변화시켜서 부드러운 인상을 주도록 하는 수술이므로, 뼈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고 예쁘게 변할 수 있는 뼈의 상태를 파악하여 최상의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관건"이라며 "사람마다 생선된 뼈의 모양이 다르고 깎고 남기는 과정에도 개인 차가 있기 때문에 뼈 모양을 잘 디자인하여 정확한 위치에 이동시키는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므로 안면윤곽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수술을 받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일보 / 2013.10.04)